[스파르타7기] 프로젝트 기획

Tia Hwang·2020년 4월 13일
1

스파르타7기

목록 보기
1/12
post-thumbnail

1. 프로젝트 이름과 설명

  • 이름: Habit Tracker(가제)
  • 설명: 특정 습관에 관하여 언제 했는지, 얼마나 자주했는지를 월별로 알 수 있다. 다른 습관들과 월별 빈도수도 비교할 수 있다.

2. 기획의도

지금 내가 만들려고 하는 Habit Tracker(가제)를 예~전에 어플로 본 적이 있었다. 그냥 단순 기록용으로 쓰기 괜찮다고 생각했었는데 아쉽게도 그 어플이 없어져버렸다. 그냥 단순히 습관을 만들어서, 월별로 달력에다 내가 그 습관을 한 날짜에 표시하는 어플이었던 걸로 기억한다. 그래서 온전히 나를 위한, 내가 쓰고 싶어서 이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되었다. Habit Tracker(가제)가 소소한 행복의 기록장이 되길바라면서.

3. 구상도

  • 메인페이지
  • 상세페이지 1
  • 상세페이지 2

4. 개발 해야 하는 기능

  • 달력 구현: API 이용하거나 Javascript로 만들기
  •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습관 기록
  • 습관 횟수비교: 월별&습관별 비교

    상세 기능 개발에 대해서는 튜터님의 조언 반드시 필요❗

5. 개발 계획

  • 4월 3째주(6주차): 프로젝트 기획 완성 및 달력 구현
  • 4월 4째주(7주차): 습관 기록 기능 및 비교 기능 구현
  • 4월 5째주(8주차): 메인페이지 완성 및 프로젝트 배포

6. 다짐

어떻게 이쁘게 만들까가 아닌 "핵심 기능"을 구현하는 것에 일단 중점을 두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도록 하자! 포기는 없다. 화이팅!

profile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취업하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