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book air 에 xcode 설치하기

timothy jeong·2021년 7월 20일
0

취미

목록 보기
1/1

ios app을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나의 작은 친구 맥북 에어에 xcode를 설치하려고 했다. AppStore를 통해 설치하려 했는데...설치가 되지 않았다.

macbook air 2020 m1, 2021년 6월에 구매한 나의 작은 친구인데 왜 안되는걸까? 이유가 뭔지는 모르겠지만 나와 비슷한 고충을 겪는 사람들이 꽤나 있는것 같다.

그리고 이 사람이 채택한 답변은 링크 포함 3줄인 짧은 답변이었다. 하지만 성능 확실한 친구였다.

아래의 링크가 위에 적힌 링크이다.
답변 링크

이 링크를 눌러서 들어가면 Apple Developer 에 로그인하라는 창이 나온다. 본인의 Apple ID로 로그인하고, 인증을 거치면 Xcode를 설치할 수 있는 곳으로 이동된다.

이곳에서는 최신버전 뿐만 아니라 이전 버전의 xcode도 설치할 수 있다.

Xcode와 Command Line Tools 까지 같은 버전으로 내려받은뒤, 둘다 설치를 해주면 해결 된다.

profile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