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사관학교 정글] PintOS Project 1 WIL

김승덕·2022년 11월 16일
0

SW사관학교 정글 5기

목록 보기
102/150
post-thumbnail

PintOS 1주차 정리

그 동안 간단히 정리했던것을 종합하여 오늘 각각 정리해보았다.

회고

keep


  1. 기초를 탄탄이 하고 프로젝트에 들어간것
    우리 팀은 기백팀(기초 백백 팀)이었다. 바로 프로젝트를 들어가지 않고 처음 며칠동안 pintos 안에 있는 함수를 익히면서 학습을 이어나갔다.

problem


  1. 어떤것부터 해야할지 막막했다.
    정글에 들어오고 운영체제가 힘들것이라는 말을 많이 듣기는 했지만 막상 다가오니 무엇부터 해야할지 막막했다.

  2. 감을 잡는것이 힘들었다.
    1번과 비슷한 내용이다. 하지만 학습하는 동안 글자로는 익혔는데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많았고 그래서 학습이 많이 느려졌다.

  3. 팀 프로젝트
    이제부터 팀 프로젝트이다. 그동안 여러 팀프로젝트를 했지만 서로의 실력이 다르고 공부하는 패턴이 다르다보니 어떤식으로 협업하는게 좋을지 고민이 되었다.

  4. 디버깅
    gdb에대해 들어는 보았지만 적용하는게 쉽지 않았다.

try


  1.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날과 다음날에는 전체적인 형태, 구조등을 파악하자.

  2. 협업을 위해 각각 파트를 나누어 진행해보자.

  3. gdb를 이용한 디버깅을 연습해보자.

profile
오히려 좋아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