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회고(2021/02/20)

roach·2021년 2월 20일
1

코드스쿼드

목록 보기
6/6

Good

  • 코드리뷰에서 배우는 것들이 많음

  • 1급 컬렉션 배움

  • VO Concept 에 대해서 조금 더 연관지어서 공부해볼수 있었음

  • 데이터베이스 개론이란 책이 상당히 좋은 책 => DB 연산과정에 대해 조금은 알게되는? 이거 다읽으면 무지개 곰돌이 책도 읽을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듬

  • 백기선님 MVC 강의를 조금씩 듣는데, 상당히 잘 가르치는시는 것 같다 => 사람들의 평가만 보고 너무 판단하지 말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기도함.(개인적인 의견일 뿐이니깐)

  • 머리자름 (장발 생활 청산) => 머리자르는데 3만원 나와서 깜짝놀람. 전에 잘라주던분이 다른곳으로 가셔서 미용실 옮겼는데 확실히 잘짤라주는데 너무 비싼게 아닌가 라는생각이듬.. 한달에 3만원이면 치킨 두마리인데..

  • 프로그래머스 2단계 문제 자바로 풀이 거의 완료 => 다음 주 부터 2달안으로 3단계 다풀기가 목표 => 총 6월 전까지 500문제 이상 푸는것이 목표

Bad

  • VO Concept 에서 Equals 랑 HashCode 재정의 하는거 알고있었는데 안했음

  • 게임을 3일동안 하루 1시간씩은 한거 같음 좀 줄이자

  • 그룹 리뷰때 잠깐 잠깐 집중이 안될때가 있었다. => 앞으로는 그룹 리뷰때 좀 집중할 수 있도록

느끼는 것들

  • 알고리즘 처음 풀때는 아 내가 논리적 재능이 없구나 했는데 지금 2단계 문제들 잘 푸는 거 보면 그냥 이것도 많이 풀면 되는건가? 라는 생각이듬. 너무 벽을 느껴도 무기력하게 그만두는것보다 100~200 시간은 투자하고 판단하는게 맞겠다는 생각이 점차 머리속에 자리잡아감. 호눅스 말대로 저 100~200 시간을 투자하고 실패해도 자책하지말고, 해보고 후회했다는 거에 의의를 두는게 좋을것 같음. 그리고 느끼는건 머리가 탁월하게 좋은게 아니면 그냥 많이풀어봐서 여러 케이스를 머리속에 기억해놓다보면 빨리빨리 풀리는것 같음.

  • 한 주제에 대한 책을 두권 이상 보자. 데이터베이스 책을 두권 정도 보면서 느낀건데, 두권을 보면서도 하나는 입문을 시키기 위한 흥미를 주는것에 가깝고, 하나는 조금 자세하게 설명해주는데 둘다 같은 내용을 설명함에도 또 색다른것을 배울 수 있다는 것을 느낌. 연관지어서 정리되다보니 책과 책내용이 점점 연결되는 느낌..? 무지개 곰돌이 책 읽고나면 옛날에 기부받은 SQLD 자격증 책도 읽어보고 자격증 도전도 해볼까? 라는 생각이듬

  • 요즘 유튜브 알고리즘에 의해 심슨을 보게 되었는데, 너무 재밌다 ㅋㅋ 근데 저런 만화가 미국에서는 인기 만화라니.. 우리나라였으면 방송사 심의에 걸려서 올라가지도 못했을것 같다라는 생각이 든다. 그런걸 보면 미국은 참 개방적인 나라이다.

  • 주간 회고에 간단하게 나마 다음주 목표를 계속 적어봐야겠다.

다음주 목표

  • 프로그래머스 알고리즘 2단계 풀이 완료
  • 백기선님 MVC 강좌 (20% 완료하기)
  • 코드스쿼드 Step6 까지 완료하기
  • 그간 리뷰받은 것들 캡쳐화 해서 개인 노션에 자료화하고, 답변들에 대해서 인터넷이나 책에서 찾은 뒤 공부해온것들 정리해보기
  • 자바 어노테이션 공부
  • 영어 공부는 계속 꾸준히 하기~ (뭐 Documentation 읽는거든 뭐든~1)
profile
모든 기술에는 고민을

4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2월 20일

심슨! ㅋㅋㅋㅋ 저도 좋아해요. 미국만화는 풍자적인 것들이 많아서 좋은 듯. 심슨, 스폰지밥, 어드벤쳐타임 다 재밌더라구요.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2월 22일

오 500문제!! 저는 6월 전까지 250문제를 목표로 해야겠어요🤭 로치랑 같은 조 해보고 싶은데 한 번이 안되네요ㅋㅋㅋㅋㅋ 이러다가 로치 조기취업해서 나가고 영영 같은 조 못해보는거 아닌지🥺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