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벨로그_11_)사담

Violet Lee·2020년 10월 25일
0

사담

목록 보기
7/8

오늘은 페어와 저녁 늦게까지 연결리스트에 대해 공부하고, 프로그램을 구현해보려고
노력했다.

일단, 우리는 remove부터 되지 않는다 🤔
우선, while문으로 돌면서 next를 찾아서, head에 head.next를 넣어주고,
임시방을 하나 생성한 뒤, 거기에 최종 current(=현재 head)를 넣어주고,
length를 먼저 줄이고, 그 다음에 타겟을 삭제하는 방식으로 갔다.

근데 안되는것이다. 왠고 하니... 중간에 있을때는 삭제가 되는것같지만,
끝의 노드를 삭제하려 하니 null로 인식되는경우에 안되는걸로 판단했다.

그래서 아예 다음 next가 null이 아닐때를 추가로 조건을 집어넣어줬더니,
이번엔 value를 인식할 수 없다고 한다. 거기부터 멘붕... 분명 내 식은 완벽했는데
이건 내가 자만했단 얘기가 된다. 내가 제일 싫어하는 자만 ㅠㅠㅠ

다른 분들 코드를 보면 대부분 return 이 아닌 delete를 써서 삭제를 한 것을 볼 수 있었는데
delete를 쓰면 head가 아닌 경우는 삭제가 가능한것일까?

오늘 페어랑 각자 생각해오고 내일 같이 짜기로 했으니, 한번 해보자.

그리고 엔지니어분들이 나에대해 불안해 하고 계시는것 같다. 느낌이 아니라 진짜다...
자존감이 낮은게 티가 너무 잘 나나보다. 하긴 글을 그렇게 써놨는데...

웬만하면 내가 실력을 키워서 티가 안나게 방향을 잡아야겠다. 실력에서 자존감이 오기때문에..
오늘은 잠 다 잤다..! 연결리스트, 해쉬테이블 공부랑 underbar랑 prep..

profile
예비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