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 변수가 생겼네!! (2021.7.13 화)

CODING CLIMBER·2021년 7월 18일
0

오늘은 변수라는 것에 대해서 처음 알았다.

아니 근데 용어가 너무 낯설다???!!

변수 / 선언 / 할당 이게 다 뭐람?? 내가 평소 쓰는 용어랑 다른 느낌이기도 하다.

변수로 작용했다? 이런건 많이 들어봤지.

오늘 배운 내용은

  1. let -> 변수를 선언할때 사용

  2. const -> let 과 유사하지만, 다시 할당할 일이 없을 때 사용

문득 공부하면서 예제? 같은게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든다.

너무 강의가 설명만 해서, 내가 적용할 수 있는 무언가가 없고, 그냥 이론만 배우는 느낌? 굉장히 공허하다.

이건 내가 처음에 목표했던 것과는 거리가 멀다. 어떻게든 예제를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내가 직접 찾아 본 결과 용어는 다음 뜻과 같았다.

변수: 데이터를 담기 위한 메모리 공간 => 그릇/ 상자와 유사

const: constant : 상수의 약어이다. 프로그래밍에서는 프로그램 실행중 바뀌지 않는 데이터를 의미한다.

궁금한 질문

  1. const는 언제 유용할까? 제한되는데 굳이 왜 쓰지라는 생각이 들었다.

2.어떻게 써먹을까가 고민이다.

아직은...음...정글을 헤메는 느낌인데... 그래도 재밌다.

오랜만에 뭔가에 몰입하는 과정 자체가 재밌고

회사일을 한번 경험해서인지, 무언가를 배울 수 있을 시간과 여유가 있다는 것이 굉장히 소중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다.

profile
코딩하는 클라이머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