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시작 (2021. 7. 13 화)

CODING CLIMBER·2021년 7월 18일
0

우선 스파르타 코딩 클럽에서 '자바스크립트 문법 뽀개기' 라는 강의를 들었다.

우선, 나는 자바스크립트가 좀 이해가 잘 안간다. 이게 프로그램도 없는 느낌이고, 설치가 제대로 된지도 모르겠다.

오히려 visual studio code? 이게 설치가 제대로 된 듯하다.

강의를 들어보니, 내가 정말 컴퓨터 기초 용어도 몰라서, 컴퓨터에 대해서 기초용어부터 잘 알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늘 배운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console.log ()

  2. 주석 ( // 표시를 사용한다-컴퓨터가 해석하는 부분이 아니다, 설명을 쓴다)

  3. 터미널에서 node 를 통해서 불러오는것 (node hello.js)

  4. 문자열 데이터를 출력할 때는 큰따옴표, 작은 따옴표를 사용한다는 것


우선, 콘솔 로그를 강사님이 대략적으로만 설명하셔서 구체적으로 찾아보았다.

cosole: 데이터들을 출력 하거나 디버깅(에러가 있는지 확인) 할때 사용한다고 한다.

원격으로 컴퓨터에 접속하거나 혹은 명령어 입력을 통해 컴퓨터를 직접 제어하기 위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를 터미널 or 콘솔 이라고 한다고 한다.

일단 에러를 확인하는지는 잘 모르겠고, 데이터를 출력한다는 건 뭔지 알겠다. 그니까 입력값을 나타내준다는 의미인거 같기도 하구...

터미널에서 node hello.js 는 hello.js 파일을 실행시킬 거에요! 라는 뜻인거 같다.

나의 궁극적인 질문은

  1. 그래서 console. log는 어떻게 활용 할 수 있는가? 어떻게 써먹을 수 있는가?

나의 끝 질문은 항상 실용성이다.

profile
코딩하는 클라이머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