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트코스 테이블 UI

심지훈·2021년 6월 8일
0

부스트코스

테이블 UI를 공부하다 내가 배운 부분을 정리해보려고 한다.

대충 아래와 같은 달력 UI를 만드는 실습이다.

월요일의 코드는 강의를 다 듣고 , 강의에서 하는 대로 내가 고친 레이아웃이고, 목요일의 코드는 내가 임의대로 짜본 레이아웃이다.

강의 레이아웃은 아래와 같다.

<div class="td_wrap">
	<span class="date">9</span>
	<em class="anniversary">한글날한글날한글날한글날한글날</em>
	<span class="lunar">음 9.1</span>
</div>

그리고 내가 짠 레이아웃은 아래와 같다.

<td class="today">
	<div class="td_wrap">                          	 	   <div class="date_wrap">
   	    	<span class="date">9 </span>
 		<span class="lunar">동 6.15 </span>
	   </div>
	   <p class="anniversary">한글날한글날한글날한글날한글날한글날한글날한글날한글날</p>
	</div>
</td>

강의 레이아웃이 훨씬 간결하다.
우선 나는 datelunarposition:absolute로 각각 top:0, left,right에 위치해 있다고 판단하고
anniversary그냥 margin-top 속성을 주어 아래로 내렸다.
레이아웃은 얼추 맞지만 강의에서 나온 코드에 비해 많이 복잡하다.

디자인 가이드에 최대한 맞추되 자연스러운 레이아웃은 그대로 두며 임의로 옮길 요소를 최소화 하는 쪽으로 짜자 ..!!!

profile
유연한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