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ct 사이드프로젝트[담벼락][0]

BBAKJUN·2021년 11월 26일
1

MyWall

목록 보기
1/2
post-thumbnail

담벼락 프로젝트 소개

대학교 친구이면서 짱친 채민이와 지현이와 협업하여 진행하고있는
프라이빗 sns 프로젝트를 소개하겠음!

사용하고있는 기술스택

  • React.js , React-Redux, Next.js, Styeld-components, Antd
  • Node.js, Express
  • Mysql, WorkBench, DataGrip

21.11.26 현재 개발단계라서 부족한모습이 많이 보일수있습니다
응원,,,부탁드릴게여 ^~^

10월부터 시작한 프로젝트로 처음엔 말로만,,,얘드라 우리 플젝해보자,, 그래~!
하다가 안되겠어서 빨리 컨셉 잡고 진행부터해보자!! 해서 급하게 디스코드에서 회의를 했었습니다

디스코드에서 얘기나온건 우리 대학교친구들끼리 혹은 아는사람들끼리만 사용할수있는 프라이빗 sns서비스를 제작해보는건 어때?? 라는 의견에서 바로 브레인스토밍을 진행한 아이디어제안이었다

회원가입부터 로그인 실시간채팅 프로필관리 게시판 쪽지기능 어드민페이지 공룡게임?? 등등 더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왔었지만 나도 채민이도 지현이도 모두가 회사를 다니고있었고 재밌게 진행할수있도록 핵심기능들만 남겨놓았다..

21.11.26 현재 구현한 기능은 로그인 / 회원가입 / 게시판 / 게시글 / 유저리스트 프론트파트는 모두 구현했고 백엔드 개발을 맡은 채민이의 restAPI에 맞춰서 남은 일정동안 퍼블리싱 및 렌더링 작업을 할 예정이다.

메인페이지다... 아무것도 없어보이지만 사실 안에까보면 나의 작고 소중한 코드들이있다..
사실 나는 리액트 공부해본적없었고, Vue.js 공부만 해오다가
채민이가 "준형아 리액트로 해보는건 어때?"라는말에 처음 리액트 강의를 삼일동안 빨리 들었고 우리 프로젝트에 적용가능하도록 해보았다

-> ZeroCho님의 노드버드 강의 너무 달았습니다,,, 매번감사합니다 제로초님

다른사람이 보면 허접하다고하겠지만,,,, 강의만듣고 클론코딩만해왔던 나의 첫 리액트 프로젝트다
많관부,,, 다음 포스팅부터 전체적인 디자인패턴부터 코드리뷰를 해보겠다

profile
함께 일하고 싶은 환경을 만들어가는 프론트엔드 개발자 박준형입니다. 블로그 이전 [https://dev-bbak.site/]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