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tion1 회고

Jaemin Jung·2021년 5월 7일
1

회고

목록 보기
3/8
post-thumbnail

5주동안의 학습 회고

부트캠프를 시작한지 벌써 5주가 되었다.
이번 세션을 진행한 후기로는.. 따라가기만 바빴다?
뭔가 된장 고추장 새끼손가락으로 찍어만 먹어본 느낌이랄까
매일같이 빠르게 새로운것을 습득해야했고, 내 스스로 더 공부해냈어야했다.

첫주에는 정말 울고싶었다. 마지막이라고 생각한 도전인데,
낯설어서인지 습득이 가장 느렸던것같다.
하나도 이해하질 못하고 있는데 스케줄은 계속 빠르게 진행이되니 끌려가는 기분이었다.

최근에 복습차원으로 커리큘럼을 처음부터 다시 정주행해보았다.
신기했던것은 그때에 쩔쩔맸던 알고리즘 문제나 개념들을
지금은 풀어낼 수 있고, 이해하고있다는것이다.
게다가 개념을 이해하지못하는 상대방에게 설명하는 일도 있었다.
마냥 내가 못하고있는건 아니었구나 싶었다.

아쉬운점은 5주간 배운 지식들이 완전한 내것이 아니라는것이다.
매일같이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는것도 버거웠다.
그래서 개인학습 시간은 늘 새로운것을 이해하기 위한 시간이었다.
습득한 지식을 토대로 무언가를 스스로 만들어내거나 해서
익숙해지지 못한게, 아직 능숙하게 다룰줄 모른다는것이 아쉽다.

이론대로라면 기초를 다 배웠기에 아주 간단한 목업과 간단한 기능구현을 할수있겠지만,
에디터를 켜놓고 뭐 하나 만들어봐 하면 첫주때 그랬던것처럼 화면만 멍하니 볼것같다.

무엇을 배웠나

1주차

JavaScript - 변수와 자료형, 조건문, 반복문
HTML 기초
페어 프로그래밍(코플릿)

2주차

CSS 기초 - selector, border box, id&class, 부모&자식&후손
CLI 기초 - 기본명령어, 패키지 매니저, node.js, nano
git - workflow
페어 프로그래밍 (계산기 기능구현, npm패키지(짝수생성기), Git협업)

3주차

JavaScript - 배열, 객체, 스코프, 클로저
CSS - Flex box
페어 프로그래밍 (코플릿, Twittler목업, koan)

4주차

DOM - 개념, 메소드
JavaScript - 고차함수, Algorithm
React - 개념, jsx, Router
페어 프로그래밍 (유효성검사(회원가입창), 코플릿, React Twittler)

5주차

JavaScript - Algorithm
React - state, props
페어 프로그래밍(React Twittler)

Hiring-Assessment 후기

Hiring-Assessment는 5주간 내가 배웠던 기술을 점검하는 테스트이다.
테스트 하기전엔 무조건 통과해야지라는 생각을 가졌으나,
시험을 보면서 생각이 좀 바뀌기도 했다.
이정도 상태라면 다시 공부해야겠는데...? 생각이 들었다.
앞서 말한대로 능숙하게 다룰수가 없다보니 문제를 풀어나가는데 많이 힘이들었다.
아직 결과 발표는 안나온상태이지만은 결과는 예상이 간다.
기분이 좋지는 않겠지만은 또다른 기회라고 생각하기로했다.

앞으로의 계획

배운 개념에 대해서는 직접 몸으로 경험해야 온전한 내것이 되는것같다.
평일이든 주말이든 스스로는 아니더라도 뭔가 하나씩은 만들어봐야겠다.

구글링했을때 영어글이면 바로 pass하는 습관을 고쳐야겠다.

기술블로그를 좀더 틈틈히 작성해야겠다.

습득한 지식을 완전한 내것으로 만들어야한다.-반복숙달

profile
내가 보려고 쓰는 블로그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