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m run test 오류시 해결법

_kim Hodu·2021년 1월 17일
0

IM26 TIL

목록 보기
4/12

코드스테이츠 이머시브 코스에서 npm run test로 스펙러너를 대신해 테스트 진행을 하게 되는데

이와같이 typeError :Object.values is not a function으로 시작해
각종오류들이 발생한다
나도 처음에 이게 또 뭔 오류인가 싶어 이것저것 고쳐봤지만 진행이 안되서 멘붕에 빠진 순간이 있었다

첫 페어분과 같이 진행하면서 겪었던 오류였던거 같아서 node버전 nvm버전을 하나씩 확인해보았다

둘다 근데 구버전을 사용중이었고 nvm ls를 통해 nvm의 설치된 버전리스트를 확인해서 최신버전 이전버전(v.12.18.3)을 적용해주었다

적용하고 나니 npm run test가 잘 작동할수있었다.
이게 문제가 버전이 그 당시에만 적용이되고 재부팅되면 다시 구버전으로 돌아가는걸 알수있었다
디폴트 버전이 구버전으로 세팅되어있어서 발생하는 문제인데

여러 버전의 Node를 설치했다면 마찬가지로 nvm use를 사용해 버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쉘을 실행하거나 다시 띄우게 되면 node의 버번이 시스템 버전으로 변경되어버립니다.
이를 고정하기 위해서 아래와 같이 해줍니다.

nvm use --lts //최신버전 사용할때 명령어
nvm alias default 8.9.4 ''

설치되어 있는 가장 최신버전의 node를 디폴트로 사용하기
nvm alias default node

기타 명령어

현재 사용중인 버전 확인하기
nvm current
설치된 node.js 목록 확인하기
nvm ls
node.js 설치 경로 확인하기
which node
필요없는 node 버전 삭제하기
nvm uninstall 8.9.4

profile
개발자를 향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