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절대강좌! FPS :: 3일차

까말·2020년 9월 17일
0

3일차 현황

  1. 총, 드럼통 사운드 추가 완료
  2. enemy 생성 후 animator 사용 (혈흔효과 완료)
  3. NavMeshAgent 컴포넌트 - 내비메쉬 데이터를 기반으로 목적지까지 최단거리를 계산해 이동하는 역할을 하며 장애물과 다른 NPC간의 충돌을 회피하는 기능을 제공함(A* 알고리즘 사용)
  4. 코루틴 함수 - 어떠한 작업을 처리할 때 필요에 따라 시간 간격을 두고 작업을 처리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함수이고, 메인루틴과 함께 호출되어 실행된다.
  5. Blend Tree - 보다 디테일한 애니메이션을 주기 위해 사용한다.
  6. sub-state machine - 애니메이션의 복잡도를 줄이기 위해서 하위계층으로 나누어 관리할수있는 옵션
  7. Loot At - 인자로 지정된 게임 오브젝트의 위치로 바라보게 역할을 한다.
  8. player 피격효과 완료
  9. enemy 난수를 적용하여 여러마리 생성후 불규칙적으로 순찰 완료
  10. delegate - 다른 함수를 대신 호출해주는 역할 ( 타 클래스의 함수도 호출 가능 )
  11. camera-shake 효과 완료
  • 플레이어가 사망 처리 되면 enemy 퍼포먼스 추가.

진짜 많이했다.... 휴 enemy부분이 가장 어려운듯 아마 빡세게 5~6일차까지하면 끝날거같은데?

profile
취업준비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