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태로웠던 1주 팀 프로젝트

까말·2020년 9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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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River City Girls
장르 : 벨트스크롤 액션게임
스토리 :  'River City Girls'는 미사코와 쿄코가 돌연 유괴당한 쿠니오와 리키를 구하기 위해 리버시티를 배회한다는 내용'스토리는 미사코와 쿄코가 돌연 유괴당한 쿠니오와 리키를 구하기 위해 리버시티를 배회한다는 내용

인원 : 5명
담당파트 : Item / Object
제작기간 : 7일 (1주)
사용툴  : WinAPI, C++ Visual Studio
영상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MCc_-TV_sg8

기술

아이템

  • Item은 금동전, 은동전, 회복물약, 힘물약 총 4가지로 분리되어 있고, 적을 없애거나 자판기와 Rect충돌 처리 하여 확률적으로 획득이 가능합니다.
  • Player와 Item이 서로 Rect로 이루어져 있어 충돌하게 되면 Item을 인벤토리로 이동하도록 처리하였습니다.

아이템 드랍 상태

아이템 인벤토리로 이동

OBJECT

1. 기둥

  • Object는 Object 별로 다른 효과를 주었습니다.
  • 우선 기둥에는 Alpha render를 적용시켜 Player가 기둥과 충돌 되었을 때 Alpha값이 적용되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기둥 Alpha render 적용 전

기둥 Alpha render 적용 후

2. 자판기

  • 자판기는 Frame과 Rect로 나누어져있어, Player가 공격하면 Rect끼리 충돌되어 Frame이 변화 되도록 처리 했습니다.
  • Frame이 변화 됨과 동시에 100% 확률로 Item 4가지중 하나가 드랍되도록 처리 했습니다.

후기

  • 아카데미 학원에 들어와서 진행하는 첫 팀 프로젝트

  • 팀이 정해지고 본 프로젝트 시작 하루 전 까지만 해도 평화로운 분위기였다.

  • 하지만 본 프로젝트 1일차, UI 및 인벤토리를 맡았던 팀원이 연락이 되지않았다.

  • 전화, 카톡 등 여러번 연락을 보내고 첫 날이니... 그럴수 있지 뭐.. 하며 다음날 나오기만을 기다렸다.

  • 다음 날, 나오지않는 팀원을 보고 위기를 느낀 나와 나머지 팀원들은 역할 분배를 다시 정했고
    작업을 다시 진행하였는데, 처음 진행하는 프로젝트 이기도 했고 Git의 사용법도 익숙치 않아서
    프로젝트 진행에 많은 어려움을 느꼈다.

  • 하지만 남은 팀원들끼리 단합도 잘되고, 서로 잘 도와줌으로써 일주일 간의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가 된 것 같다.

  • 팀 프로젝트를 통해 팀워크도 다질 수 있었고, Git 관리도 익숙해져서 다음 본 프로젝트 동안에는 보다 수월하게 진행할수 있을 것 같다.

아쉬운점

  • 담당파트 - 자신이 정할 파트를 정할때는 걱정이 많았지만, 막상 나의 파트를 정하고 나니
    걱정이 뚝 떨어졌다. 생각보다 할 분량이 많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내 할일을 다 끝낸 후 다른 팀원들의 작업도 같이 도와주고 자료도 찾아주고 했지만 생각보다 금방끝나서 약간 버스를 탔다??? 라는 느낌이 들었다.
    다음 프로젝트에서는 분량 있는 부분을 맡아서 열심히 해야겠다.....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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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준비중........!!

2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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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9월 8일

책상과 보스 충돌 처리 부분이 상당히 인상적인것 같아요. 여럿 배우고 갑니다 )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