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 배열함수

장동현·2021년 3월 2일
0

Javascript

목록 보기
4/6
post-thumbnail

이번 시간에는 filter 함수 find 함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배열에서 요소를 찾거나 아니면 새로운 배열을 만드는 것은 아주 중요한 일이다.

React를 하면서 가장 중요한 일은 불변성을 유지하며 배열을 만들어 주는 일 이기도 한다.

그러므로 일단 .filter 함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const _data = postsdata.filter((x) => {
    return x.pk === _postId;
  });

위의 코드는 내가 CRUD 게시판을 만들면서 직접 필요했던 PostView쪽의 포스트를 하나씩 보는데 필요한 구문이다.
백엔드 서버에서 데이터가 날라 올 때 Post가 배열 형식으로 여러개가 날라오기 때문에 이를 구별 시켜줘서 내가 원하는 match.params의 주소 값과 일치하는 데이터만 띄워줘야 한다.

여기서 .find를 쓰거나 .filter를 쓰거나는 코드 작성자의 마음이다.
.find -> 하나의 데이터를 찾을 때
.filter -> 조건에 만족하는 여러 데이터를 찾을 때

위에 작성되어 있던 코드를 실행시키면 x.pk 와 동일한 postId를 가진 배열이 새로 _data에 담기게 된다.

  • 내가 실수했던 부분은 datatype이 달랐기 때문에 이를 꼭 확인 시켜줘야 한다는 점 이다.
    하나는 string이고 하나는 int 형식 이였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type을 확인 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console.log(typeof(보고 싶은 데이터));

profile
FE 개발자 장동현 입니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