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회고#1

김재우·2022년 9월 26일
0

TIL

목록 보기
1/17
post-thumbnail

2022-09-27
2주차로 알고리즘 문제를 엄청 풀었다.
처음에는 처음 보는것들이라 엄청 낯설고 접근 방법도 몰라서 많이 헤멨지만
풀다 보니 익숙해지고 잘 풀리는 문제들이 있어서 기분이 너무 좋았다
코딩테스트는 알고리즘 주차가 끝나더라도 혼자서 하루에 몇개씩 계속 풀어나가는게 도움이 많이 될거같다!
오늘 알고리즘을 풀면서 간단하게 생각나는 함수들을 적어봐야겠다.
먼저 배열을 다 더할때 쓰기 좋은 함수인 reduce이다.
reduce 함수는 배열에 적용할때 쓰는건데

for 문을 돌리지 않고도 배열의 길이만큼 각각 index 에다가 내가 원하는 값을 곱하거나 더하고 나온 값에 총 합을 구할때 주로 쓰는 함수이다.

let arr = [1,2,3,4,5] 일때
arr.reduce((acc,cur)=> {return x+y},0) 

요렇게 구조가 되어있는데
acc = 축적값 cur 은 각 index[0] ~ index.[length] 라고 생각하면 된다.
저 배열이 자신의 length 만큼 돌때 x 축적값에 y라는 현재값을 계속 더해준다. arr 배열의 길이만큼 저기 ,뒤에 0 은 초기값을 따로 설정해주는거다.

  1. map 함수를 알게 되었다.
    이것도 나중가면 엄청 긴 함수를 한줄로 요약해서 쓸수있어서 잘 활용하게 되면 엄청 좋을것같다!
let arr[3,4,5,6]
let modifiedArr1 = arr.map((i)=> i*3) 을 하면 배열의 인덱스길이만큼 돌면서 각 index 에다가 3 을 곱해준다 그리고 array 형태로 다시 반환해준다

[9,12,15,18]
나중에 코딩테스트 문제도 review 하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것 같다!

profile
프론트엔드 꾸준개발자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