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
어댑터는 호환되지 않는 인터페이스를 가진 개체가 협업할 수 있도록 하는 구조적 디자인 패턴입니다.
UML
장단점
- 장점
- 단일 책임 원칙.
프로그램의 기본 비즈니스 로직에서 인터페이스 또는 데이터 변환 코드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 개방/폐쇄 원칙.
클라이언트 인터페이스를 통해 어댑터와 함께 작동하는 한 기존 클라이언트 코드를 손상시키지 않고 새로운 유형의 어댑터를 프로그램에 도입할 수 있습니다.
- 단점
- 새로운 인터페이스와 클래스 세트를 도입해야 하기 때문에 코드의 전반적인 복잡성이 증가합니다.
때로는 코드의 나머지 부분과 일치하도록 서비스 클래스를 변경하는 것이 더 간단합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