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30n9ju1v's log
로그인
y30n9ju1v's log
로그인
[디자인 패턴] 파사드(Facade)
y30n9ju1v
·
2021년 9월 22일
팔로우
0
Design Pattern
0
프로그래밍
목록 보기
16/18
정의
파사드는 라이브러리, 프레임 워크, 또는 기타 복잡한 클래스의 세트로 단순화 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구조 설계 패턴입니다.
UML
장단점
장점
서브 시스템의 복잡성에서 코드를 분리 할 수 있습니다.
단점
파사드 패턴은 프로그램의 모든 클래스에 결합된 절대적인 객체가 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refactoring.guru/design-patterns/facade
https://ko.wikipedia.org/wiki/%ED%8D%BC%EC%82%AC%EB%93%9C_%ED%8C%A8%ED%84%B4
y30n9ju1v
팔로우
이전 포스트
[디자인 패턴] 데코레이터(Decorator)
다음 포스트
[디자인 패턴] 플라이웨이트(Flyweight)
0개의 댓글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