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
프록시는 다른 개체에 대한 대체 또는 개체 틀을 제공 할 수있는 구조 설계 패턴입니다.
프록시는 원래 개체에 대한 액세스를 제어하여 요청이 원래 개체에 전달되기 전이나 후에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UML
장단점
- 장점
- 클라이언트가 모르는 사이에 서비스 개체를 제어 할 수 있습니다.
- 클라이언트가 신경 쓰지 않으면 서비스 객체의 라이프 사이클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 프록시는 서비스 개체의 준비가되지 않았거나 사용할 수없는 경우에도 작동합니다.
- 개방/폐쇄 원칙. 서비스 및 클라이언트를 변경하지 않고 새로운 프록시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 단점
- 많은 새 클래스를 도입해야 하므로 코드가 더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 서비스의 응답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