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덕스에서 상태를 변경하는 방법
- 액션 객체라는 게 필요합니다. 액션 크리에이터로 만들어진 타입과 페이로드를 가진 객체를 스토어에 던진다.
다시 리렌더링 다시 useEffect실행.
- 리덕스 thunk가 무엇인지, 단점은 무엇인지.
- 리액트의 useCallback, useEffect 등을 사용할 때 의존성 배열의 역할은?
- 렌더링이 다시 될 때 []안에 있는 변수가 변경될 때만
useEffect는 콜백함수, 의존성배열 2가지 인수를 받는데, 의존성 배열 안에 스테이트가 변경되면 그 안의 함수가 다시 실행
컴포넌트가 마운트 될 때 쓰인다.
useState
useRef
useCallback은 재사용하고 싶을 때 쓰는 것. 함수형 컴포넌트는 렌더링할 때 함수가 다시 만들어진다는 것. 메모리상에 함수가 계속 새것이 만들어진다는 것. 이런 낭비를 막기 위해 써준다.
함수가 언제까지 재사용될지 - 의존성 배열로 안다. 함수가 영향이 없다면 의존성 배열을 써서 다시 쓰게 해준다. 의존성 배열 안에 스테이트 값이 바뀌기 전까지 없어지지 않는다.
- map 함수를 사용하여 컴포넌트를 그릴 때, key props를 내리는 이유가 무엇인가
- 가상 돔이 변화를 감지할 때 key를 기준으로 비교를 하는데, key값을 안주면 임의할당된다 - 비효율적! 제대로 변화를 감지할 수 없다. 가상돔이 제대로 인식하도록. 새로운 자식 요소를 비교하려고.
남은 질문 ------------
restAPI는 무엇인가
strictMode는 무엇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