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 학습 무료강의사이트

Backend, DataEngineer·2021년 6월 25일
0

Python 학습

목록 보기
1/1

python을 독학으로 공부하려니 어떻게 할지 막막하였다.😅
결국, 책을 구매해서 공부하자니 너무 재미없을 것 같아서 강의로 공부하고자 했다. 강의를 듣기로 결심하고 강의를 고르려니 여러가지 강의 들이 넘쳐났다. 유튜브에도 많은 강의들이 올라와있고, 여러 교육학원에도 강의가 여러가지 올라와있었다. 유튜브의 강의는 아무래도 개인이 촬영해서 올리는 것이니 교안도 없고, 동영상 컨텐츠의 질도 낮아 학습하기엔 무리가 있어 보였다. 교육학원의 강의는 교안도 있고 동영상 컨텐츠의 질도 좋아 보였지만, 아쉽게도 유료 였다. 그렇게 계속 무료 강의 사이트를 계속 찾아본 결과, 나는 아주 좋은 무료강의 사이트를 찾았다.

부스트 코스 https://www.boostcourse.org

이곳은 양질의 무료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자신이 학습하고자 하는 코스를 신청하여 수강하는 방식이다. 각 코스별로 '선수코스' 와 '앞으로 수강해야할 코스'를 로드맵형식으로 제공해준다. 무엇을 공부해야 하는 지모르는 나같은 비전공자에게 큰 힘이 되어준다.

강의 컨텐츠의 질 또한 훌륭하다. 해외강의의 자막제공은 물론이고 교안을 번역하여 pdf로 제공하기도하고, 스크립트기능을 제공하여 오른쪽 화면의 자막을 클릭하면 넘어가는 방식으로 다양한 학습도구를 지원해주고있다.

강의 컨텐츠의 양 또한 엄청나게 방대하다. 앱개발, 웹개발, CS, 심지어 인공지능 기초에 대한 콘텐츠 까지 있다.

나는 python 강의를 수강하기 위해 부스트 코스에서 python강의를 찾아보았다.

부스트 코스에서 해당강의를 검색해보면 다 나온다. 4가지 코스로 구성되어 있는데, 빠르면 2주면 수강완료를 할 수 있고, 천천히해도 3~4주가량 걸리는 분량이다. 미국의 미시간 대학교 교수의 강의 인데 어려운것도 간단하게 설명해주시고 유머감각도 있으셔서 재미있게 수강할 수 있었다.

앞으로 Python 뿐만아니라 공부하고 싶은 부분이 생기면 부스트 코스를 적극 활용할예정이다. 무료에다가 이렇게 양질의 학습도구를 제공해주다니 고마울 따름이다.

부스트 코스 꼭 써보세요!

profile
오늘 더 좋은 사람, 더 좋은 하루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