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Z] level1 풀이

이예은·2022년 5월 15일
0

FTZ

목록 보기
3/9

이건 정석적인 풀이 과정이 아닌, 어떻게 생각해서 어떻게 풀이해 보았는지 작성한 포스트입니다. 때문에 더 깔끔한 풀이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다른 포스트를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어떤 파일이 있는지 확인해보자, level1로 표시된 디렉토리가 있기에 한번 경로를 이동해서 확인해보았다.

index.html파일은 cat 명령어로 열자 내용이 보이지 않았다. 그래서 다시 원래 디렉토리에 있는 힌트 파일을 확인했다.

일단 다른 파일을 찾아보기로 했다.

cd .. 해봤더니 대강 그래보이는 파일이 있다...
아니었다. 그냥 평범하게 level별 파일들이었다.

find... 명령어를 그냥 썼더니 쓸모없는게 너무 많이 나와서 버리는 명령어를 찾아서 사용했더니, 하나의 파일이 나왔다.

와!

여러가지를 시도해보다가 (매번 다시 파일을 실행했다) bash 쉘을 실행시켜보았다. 이러면 다시 명령어를 입력했을 때 level2 권한으로 가지고 있을 것 같아서.

성공!

profile
Testing leads to failure, and failure leads to understanding.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