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코드로그_4일차(09/17)

김예진·2020년 9월 17일
1

위코드로그

목록 보기
4/9
post-thumbnail

🗒 수첩에 쓰는 일기 대신 🖥 velog에 쓰는 위코드로그~

기상 : 7시
위코드 출근(?) : 10시
위코드 퇴근(?) : 23시

0. 건강한 맛 = 맛 없는 맛

위코드를 시작하고 나서부터 건강... 체력관리와 멘탈관리에 엄청 공을 들이고있다. 이제 겨우 4일차뿐인데도 시간이 빠르다는게 몸소 느껴지고, 해야할 양이 실제로 많은 것도 있지만 또 내가 해내고 싶은 양도 많아서 그걸 다 해내려면.. 체력이 받쳐줘야하니까! 그래서 요새 운동도 더 열심히 하려고하고, 비타민이나 마그네슘이나 홍삼(ㅋㅋㅋㅋㅋㅋ)같은 걸 열심히 챙겨먹기도 하는데 위워크 가는길에 snow fox에서 무슨... 뭐 깔라만시...뭐시기를 샀다. '피로회복' 단어를 보고 혹해서 샀는데 그냥 신 맛만 났다. 피로회복 효과는 잘 모르겠다. 오늘 30분 정도 진짜 꾸벅 꾸벅 졸았다. 결론 = 피로회복 효과 1도 없다...?


1. 백엔드 개발자가 하는 일

처음부터 백엔드를 생각하고 위코드에 왔다. 그치만 가끔씩... 터미널이 예뻐보여야한다는 말을 들을 때마다, 자바스크립트는 코드치면서 다 실행되는걸 볼 수 있다 백엔드는 그렇지 않아서 조금 힘들다는 말을 들을 때마다 아...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정말 그게 나와 잘 맞을까? 하는 고민이 계~~속 들었는데. 그래도 백엔드로 마음이 계속 남아있었는데.

아예, 백엔드로 굳혀졌다. 나는 백엔드다. 백엔드 할 거야.

터미널이 예뻐보이지는 않지만 본새가 넘쳐보이고.
어떤 데이터가 필요할지, 데이터를 어떻게 가져올까, 어떻게 변형할지... 오늘 예리님이 설명해주신 말을 들으면 들을 수록.. 뭔가 내가 대학 생활을 하면서 4년 내내 배웠던 기획과 비슷한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리고 어둠 속에서 횃불 하나만 들고 걸어가는 기분이라고도 하셨는데... 혼자라면 횃불도 없이 컴컴한 곳에서 너무 무섭겠지만, 위코드에서는 횃불을 들고 있는 멘토님들도 계시고, 함께 어둠 속에서 벽을 더듬어가며 길을 찾을 동기들이 있기때문에.. 뭐라고 해야하지 ? 이상한 자신감? 할 수 있겠다! 라는 긍정적인 힘이 되었다!


2. 점심은 토마토라멘

점심으로는 토마토 라멘으로 유명한! 카토멘에서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일찍 나왔는데도 줄이 길었는데 또 금방 빠졌다!

토마토가 들어간 홍합탕을 먹는 느낌? 이라고 해야하나?
이거 어디서 먹어본 맛인데, 어디서도 먹어보지 못한 맛인 느낌...?
동기들과 먹으면서도 ㅋㅋㅋㅋㅋㅋ이거...숙취 해소로 짱이겠다며...
한번씩 생각날 것 같은 맛이라고....


3. 개발자 도구

오전에는 개발자 도구에 대해서 개인적으로 공부하고 오후부터는 팀 별로 나눠서 익히고, 그 다음 또 팀을 섞어서 내가 맡은 주제에 대해서 알려주는 시간이 있었다. 개발자도구 ... elements만 봤었지 그렇게 다양한 정보들이 담겨있는지 몰랐다. 내가 맡았던 주제가 application이었는데 저장소... 저장소..... 저장소... 눈에 보이지 않아서 이해하기 너무 힘들었는데 우리팀에 에이스들이 너무 많아서 궁금한 족족 다 물어보고, 또 서로 찾아보고, 서로 질문하고 엄청 좋은 시간들이었다! 그리고 좀 그림이 그려졌다고 해야하나? 그 전에는 개념을 이해하지 못하니까 머릿속으로 그림도 안 그려지고 저장소? 그게 뭐야? 이러고 있었는데 팀별로 공부하고, 다른 이들에게 설명하고, 또 한번 더 멘토님께 세션을 들으니까 윤곽이 잡혀서 기분이 너무 좋다. 진짜 왕 뿌듯!!!!!!!!!!!


4. print("Hello World")

드디어 오늘 파이썬 repl.it을 시작했다. 오전에 클래스 초대 받아서 들어갔었는데 개발자 도구 학습, 백엔드 개발자가 하는 일 등의 세션 때문에 저녁 먹을 쯔음 되어서야 본격적으로 파이썬을 할 수 있었다.
파이썬... 백엔드 관련된 세션을 듣고나니 더 의지가 넘치고!!!
그런데 의지만큼 속도는 따라주지 않는다!!!!!!
그래도 속도보다 중요한 건 내 의지!!!!!

print("Hello Python!")

profile
Backend Developer 🌱 벨로그 내용을 티스토리로 이사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