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Day88] 22/06/23

Yeppi's 개발 일기·2022λ…„ 6μ›” 23일
0

TIL

λͺ©λ‘ 보기
7/23

🀍 TIL μž‘μ„± 방식 🀍 κ°„λ‹¨ν•˜κ²Œ μš”μ•½ν•˜μ—¬ μ •λ¦¬ν•˜μž
🀍 TIL λ‚΄μš© μœ ν˜• 🀍 개발 곡뢀 + 자기 κ³„λ°œ + κ·Έ μ™Έ λ‹€λ₯Έ ν™œλ™λ„ ν¬ν•¨ν•˜μž
🀍 μ΄λ ‡κ²Œ 맀일 κ³΅λΆ€ν•œ λ‚΄μš©μ΄ μŒ“μ΄λ©΄ νŒŒνŠΈλ³„λ‘œ μ •λ¦¬ν•˜μž
🀍 νŒŒνŠΈλ³„λ‘œ μ •λ¦¬λœ μžμ„Έν•œ λͺ¨λ“  λ‚΄μš©μ€ πŸ‘‰λ§ν¬λ‘œ κ°€λ³΄μž



πŸ“ŒTo Do ListπŸ“Œ

βŒ›TimeLine AM 10:00 ~ PM 10:00βŒ›

  • μΈν”„λŸ° Spring μ„Ήμ…˜ 5
  • μ‹€κ°• Spring 볡슡 9회차
  • μ‹€κ°• Spring 볡슡 10회차
  • μŠ€ν„°λ”” 회고둝 μž‘μ„±
  • 개인 μ›Œν¬μ‹œνŠΈ 제좜
  • μ‹€κ°• 컴퓨터 ꡬ쑰
  • μ•Œκ³ λ¦¬μ¦˜ + commit


πŸ“ŒStudyπŸ“Œ

λ°±μ€€ μ•Œκ³ λ¦¬μ¦˜ 3단계

πŸ‘‰ velog λ°±μ€€ μ•Œκ³ λ¦¬μ¦˜ μ‹œλ¦¬μ¦ˆ
πŸ‘‰ github

#2438, #2439

  • 쀑첩 for문을 μ‚¬μš©ν•œ 별 찍기



Spring

πŸ‘‰ velog Srping μ‹œλ¦¬μ¦ˆ
πŸ‘‰ github

μ‹€μ‹œκ°„ κ°•μ˜ MVC, MyBatis 볡슡

  • μ‹œμŠ€ν…œ 개발 μ‹œ λ‚˜λ‰˜λŠ” Pressentation Layer(MVC) 와 Business Layer
    • 각 Layer 에 λ”°λ₯Έ λ‚΄λΆ€ λ™μž‘ 흐름
  • iBATIS 와 MyBatis
    • μžλ°” μ½”λ“œ ν•œ μ€„λ‘œ DB 연동 + SQL λͺ…령어와 μžλ°” μ½”λ“œ 뢄리


μΈν”„λŸ° κ°•μ˜ - μŠ€ν”„λ§ 핡심 원리(기본편)

  • Singleton 이 ν•„μš”ν•œ 이유
    • 객체 μΈμŠ€ν„΄μŠ€λ₯Ό ν•˜λ‚˜λ§Œ μƒμ„±ν•˜μ—¬ λ©”λͺ¨λ¦¬ λ‚­λΉ„ 방지
  • Sping Conatiner = Singleton Container
    • Singletom νŒ¨ν„΄μ˜ 단점 ν•΄κ²°
    • 객체 μΈμŠ€ν„΄μŠ€λ₯Ό μžλ™μœΌλ‘œ μ‹±κΈ€ν†€μœΌλ‘œ 관리
    • ❗꼭 μŠ€ν”„λ§ λΉˆμ€ λ¬΄μƒνƒœλ‘œ 섀계해야 ν•œλ‹€β—
    • @Configuration, @Bean μ‚¬μš©



컴퓨터ꡬ쑰

πŸ‘‰ velog 컴퓨터ꡬ쑰 μ‹œλ¦¬μ¦ˆ

  • opcode(; μ˜€ν”Όμ½”λ“œ)
    • ex. ADD
    • CPU μ„€κ³„λ§ˆλ‹€ 닀름
  • λͺ…λ Ήμ–΄κ°€ CPUμ—μ„œ λ™μž‘ν•˜λŠ” 흐름
    • λͺ…λ Ήμ–΄λ§ˆλ‹€ 정해진 Code κ°’(ex. ADD)이 있고, 이λ₯Ό λ°”νƒ•μœΌλ‘œ CPUκ°€ λ©”λͺ¨λ¦¬ μ£Όμ†Œ(ex. 20h)에 데이터λ₯Ό 올렀쀌
  • Instruction Set λͺ…λ Ήμ–΄ 집합체

    • 기계어, 컴파일, μΈν„°ν”„λ¦¬ν„°μ˜ κ°œλ… 및 κΈ°λŠ₯
    • opcode μ’…λ₯˜
  • CPU 의 단계별 데이터 λ™μž‘ 흐름




πŸ“ŒνšŒκ³ πŸ“Œ

μΈν”„λŸ° κΉ€μ˜ν•œ κ°•μ‚¬λ‹˜μ˜ κ°•μ˜λŠ” λ°°μ› λ˜ Spring λ‚΄μš© 볡슡 κ²Έ 싀무 μœ„μ£Ό μŠ€ν‚¬μ„ μŒ“κΈ° μœ„ν•΄ λ“€μ—ˆλ˜ κ°•μ˜μ΄λ‹€. λ‹€μŒμ£ΌλΆ€ν„° Spring boot μ‹€μ‹œκ°„ κ°•μ˜κ°€ μ§„ν–‰λ˜λ―€λ‘œ, Spring boot μ˜ˆμŠ΅μ„ μ§„ν–‰ν•˜κΈ°λ‘œ κ³„νšμ„ λ³€κ²½ν–ˆλ‹€. ν—·κ°ˆλ Έλ˜ Spring 뢀뢄은 였늘 λ³΅μŠ΅μ„ μ§„ν–‰ν•˜λ©΄μ„œ 많이 ν•΄μ†Œκ°€ λ˜μ—ˆλŠλ‹ˆ, 남은 μ΄λ²ˆμ£Όλ™μ•ˆ λ³΅μŠ΅ν•˜λ©° 개발 λΈ”λ‘œκ·Έλ₯Ό μž‘μ„±ν•˜λ €ν•œλ‹€. 그리고 λ‹€μŒμ£ΌλΆ€ν„° Spring Boot 와 개인 ν”„λ‘œμ νŠΈλ₯Ό 진행할 μ˜ˆμ •μ΄λ―€λ‘œ, ν”„λ‘œμ νŠΈ κΈ°νšμ„ μ„Έμš°λ €κ³  ν•œλ‹€.
μž₯λ§ˆκ°€ μ‹œμž‘λ˜μ—ˆκ³  λΉ„κ°€ 계속 μ™€μ„œ κ·ΈλŸ°μ§€, 곡뢀가 맀우 μž˜λλ‹€! 근데 쉬지 μ•Šκ³  ν•˜λ‹€λ³΄λ‹ˆ 머리가 λ„ˆλ¬΄ μ•„νŒ κ³  쀑간 쀑간 슀트레칭 μžŠμ§€λ§κ³  λΆ€μ§€λŸ°νžˆ ν•΄μ•Όκ² λ‹€κ³  μ˜€λŠ˜λ„ λ‹€μ§ν•œλ‹€ . . .

profile
imaginative and free developer. λ°±μ—”λ“œ / UX / DATA / κΈ°νšμ— κ΄€μ‹¬μžˆμ§€λ§Œ κ³ μ–‘μ΄λŠ” μ—†λŠ” μ˜ˆλΉ„ κ°œλ°œμžπŸ‘‹

0개의 λŒ“κ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