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열마디(2020.04.01)

예지·2020년 4월 1일
0

그날의나

목록 보기
1/3
post-thumbnail

2019년 10월부터 2020년 3월까지 약 6개월간의 블록체인 교육 일정이 마무리가 되었다.
내가 이 교육을 통해 얻은 것 중 가장 감사하게 여기는 것은 개발자라는 직업에 대한 나의 인식을 바꿔준 것이다!
노잼, 두려움, 막막함... 비전공자로서 코딩이라는 말만 들어도 질색을 했던 내가 개발자라는 꿈을 갖게 된 걸 보면 말이다.

앞으로 개발자가 되기 위한 이 길이 매우 험난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스스로에게 당근과 채찍을 주기 위해 포스팅을 시작하려한다.
사실 미디움에 몇번 써봤는데, 하루에 3개 밖에 안올라가고(내가 뭘 안해서 그런듯?)그냥.. 자연스레 임시저장만 하고 끝나게 되서 벨로그로 이사왔다.>_<

이렇게 매일 글을 쓰다보면 내가 무엇을, 얼마나, 어떻게 공부하고 깨닫는지 알 수 있고, 하나라도 더 공부해야겠다는 마음이 들 것 같다.
혼자서 진득하게 개발 공부만 할 자신이 없으니까ㅠㅠ
꾸준하게 탄탄하게 화이팅!

나는 프론트엔드 개발자 할꺼야, 될꺼야, 된다.

profile
이러면 하겠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