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01

Clare Lee·2021년 9월 1일
0

회사

목록 보기
2/2

왜 벌써 9월 1일인건가...
최근에 어떤 CFD(Compuational Fluid Dynamics)에 있는 설정들을 살펴봐야 할 일이 있었는데 그 때문에 VPN 써보려고 하루 날려 먹고 마지막에 Microsoft Remote Desktop을 통해 AWS unbuntu에 원격으로 접속해서 된 줄 알았다. 하지만 그 다음 날 예시 파일을 실행하려고 하니 실행이 되지 않았고 첫째 문제는 ip가 바뀌어서 AWS가 접속을 허용하지 않는다는 거였고 결정적인 문제는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 다른 프로그램들의 설치가 우선되었어야 했는데 설치가 매우 오래 걸리는 프로그램이었다. 결국 구글 원격을 통해 해당 문제가 해결 되었다.

그래도 그 중에 scp도 오랫만에 써보고 우분투 원격 제어도 해 봤으니 좋은 점이 없지만은 않았다. 다만 무언가 잘 모르는 것에 대해 해결할 때 좀 더 체계적으로 하면 답답함이 줄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이 들긴 했다.

profile
2년차 임베디드 SW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