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과생이 보면 기절하는 짤 실험!

윤승현·2022년 5월 28일
0

Curiosity

목록 보기
1/1

이 짤들을 보고 나는 문득 궁금해졌다. 과연 이게 가능할까? 해보고 싶었다. 너무너무 궁금했다. 그래서 해봤다!

인터넷에 돌아다니다 보면 무한동력에 대한 실험이 굉장히 많이 보인다. 하지만 명백하게 무한 동력이라는 것은 불가능하다. 왜냐하면 우리 세상은 이상적 공간이 아니기 때문이다. 물리 1에서 배우게 되는 열역학 법칙을 떠올려보면 에너지 보존 법칙을 위배하는 것은 세상에 없다. 에너지가 전환될 때는 대부분이 열에너지로 전환된다. 그러기에 무한동력은 사실상 불가능한 것이다.

내가 궁금했던 짤은 결이 조금 다른 짤이였다 ㅎㅎ

배 위에 놓인 선풍기가 강한 바람을 강하게 발생시키면 과연 앞으로 갈 수 있을까?

이 주제를 가지고 동생과 오랜시간동안 토론을 해보았다. 하지만 알 수 없었다. 그래서 직접 해보기로 했다.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직접 만들어보기로 했다!

p.s) 저도 아직 배우고 있는 고등학생이여서 ㅎㅎ 틀린 부분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고마울 것 같습니다!


집에 있던 재료를 준비하고!

금방 만들어보기!

https://www.youtube.com/shorts/RuQR1s5WJiU

<= 더 다양한 정보는 여기서!

Be the CREATOR

profile
머리속에 작은 지식의 폭풍우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