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나의 2021년!

이번 한 해는 컴퓨터공학전공 학생으로서 한 해를 알차게 보냈다고 생각한다. 사실은 더 하고싶은 것들이 많았지만!! 1학기 학점을 보고 충격을 받아서 2학기 때는 잘받아야지 싶어 학점 관리를 우선시했다..

그리고 우리 학교 시스템은 1학년 때 전공이 없고 2학년 때에 전공이 생기는 구조라 1학년 때부터 컴공 전공을 공부하는 다른 사람들보다 더 뒤쳐진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조금 무리해서라도 더 열심히 하려고 노력했다.

그래서 기록이라도 할 겸 나의 2021년을 돌아보고자 한다

💗2021년을 돌아보고..

1학기

  • 2학년 과학생회 활동
  • 코뮤니티 모각코 3월 과정 <html&CSS> 참여
  • 코뮤니티 모각코 5월 과정 <HTML&CSS와 JavaScript> 참여
  • 코뮤니티 서포터즈 2기
  • 1학기 전공 스터디(Python, C)
  • 개인 프로젝트(html&CSS로 mbtl 테스트 제작)
  • 방학 전공 스터디(JAVA)
  • 방학 미니 프로젝트 및 스터디(Python)
  • 코로나 학점 4.19...

2학기

  • 2학년 과학생회 활동
  • 코뮤니티 모각코 9월 과정 <Figma로 UI/UX> 참여
  • 전공 스터디(학과 스터디, 교내 활동) 참여(자료구조, django)
  • 루이테크놀로지 서포터즈 1기
  • 학과 개발 소모임 Corner 활동
  • Corner 스터디 <리액트 스타터> 활동, 리액트 공부
  • 학교 튜터링: 튜티(C++) 참여
  • 공과대 단합 대회
  • 코로나 학점 4.42

(작성중...)

과학생회 활동

스터디 & 튜터링

소모임 Corner

개인 프로젝트

코뮤니티 모각코

나는 코뮤니티 모각코에 3월, 5월 9월 이렇게 3개의 과정에 참여했다. 학교 전공과목을 공부하면서 모각코에 참여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참여하면서 얻어가는게 많은 활동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모각코 9월 과정 전체 우수회원으로 뽑혔다!! 매우 뿌듯😊

단합 대회

대학교 들어간 이후로 "내가 대학생활을 하고 있구나!"를 제일 느낀 활동이었다. 4팀으로 나누어서 운동회처럼 종목에 참여하며 단합을 기르는 활동이었는데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면서 이야기도 나눌 수 있는 재밌고 추억에 남는 활동이었다. 여기서 같은 학과 사람들을 몇명 만났었는데 그냥 만난거 자체만으로도 행복했다.. 대면 하면 얼마나 행복할 예정이니..?

공부, 그리고 학점

제일 아쉬운 점이 있다면 나의 학점.. 내가 대면을 원하는 이유 중 하나인데 자꾸 시험 볼 때마다 노트북 와이파이가 끊긴다던지 노트북이 뚝 꺼진다든지.... 그렇지만 나는 운도 사람의 재량이라고 생각해서 내가 처한 상황에서의 불리함보다는 아쉬움을 더 크게 느꼈던거 같다.

1학기는 내가 못했기 때문에 + 시험 도중 와이파이 끊김으로..ㅎㅎㅎ 그리고 2학기는 시험 도중에 노트북이 뚝! 꺼지고..ㅎㅎㅎㅎ 올 A+을 노렸는데 실패!! 2학기 학점에 대해 미련이 남는다..🥲

대면 하게되면 다시는 받지 못할 학점이라는 것을 잘 알기 때문에 더 많은 미련이 남았달까..? 그래도 나는 최선을 다했고 열심히 했기 때문에 후회하는 않을래..


사실 내가 한 일은 별로 없지만 동기들을 만나서 배워가는 점이 많은 2021년이었다. 2021년 처음으로 전공을 갖게 되었고 같은 전공을 가진 몇몇의 동기들을 만났는데, 다 컴공에 열정을 가진 멋진 사람들이었다. 그래서 나도 더 열심히 할려고 노력했던거 같다.
앞으로도 더 열심히 할거고!! 2022년도 화이팅이야👍
profile
𝑫𝒖𝒌𝒔𝒖𝒏𝒈 𝑾𝒐𝒎𝒆𝒏'𝒔 𝑼𝒏𝒊𝒗𝒆𝒓𝒔𝒊𝒕𝒚 𝑪𝒐𝒎𝒑𝒖𝒕𝒆𝒓 𝑬𝒏𝒈𝒊𝒏𝒆𝒆𝒓𝒊𝒏𝒈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