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회고(WIL) 20주차

이병준·2022년 5월 5일
0
post-thumbnail

-FACTS(사실, 객관) : 이번 일주일 동안 있었던 일, 내가 한 일

● CS 공부
● 면접
● 강의

-FEELINGS(느낌, 주관) : 나의 감정적인 반응, 느낌

무엇을 했는지 모르겠으면서도 너무 바빴던 것 같다.
공부할 것도, 준비할 것도 너무 많았다.
캠프를 쭉 해오고 취업 준비를 이어서 하다보니
바빴던 내 삶을 이번 주에 되돌아보는 시간이였던 것 같다.
빠르게 취업을 해 배우고 써먹는다는 목표를 밟아가기 위해
우선은 CS와 강의에 치중해서 공부를 하고 있고, 앞으로도 그럴 예정이고
주간 회고를 우선은 현업에 임하기 전까지는 중단하고
내가 알게 된 CS지식이나 강의에서 배운 것들을 정리하는 식으로
벨로그를 운영해나가려고 한다.

-FINDINGS(배운 것) : 그 상황으로부터 내가 배운 것, 얻은 것

● CS 지식
● 면접 경험

'CS는 개발의 기초'

CS에 대해서 채용을 하는 기업뿐만 아니라 실제 현업에서도
많이 요구된다고 한다.
지금까지 CS를 조금 가볍고 만만하게(?) 생각했던 것 같은데
CS는 개발의 기초라는 여러 현직자분들의 조언을 듣고
반성하게 되었던 것 같다. 더 열심히 배워가야 겠다!

-FUTURE(미래) : 배운 것을 미래에는 어떻게 적용할 지

'꿈은 도망가지 않아 도망가는 것은 언제나 나 자신이다'

짱구라는 애니메이션의 명대사 중 하나이다.
내가 하고자 정한, 내가 좋아하는 것인 백엔드,
그 중에서도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사람에게 유익한 서비스를
제작, 운영한다는 꿈에 다가가기 위해 더 노력하는 개발자가 되기 위해
더 열심히 공부하는 주니어 개발자가 되겠다.

profile
스파르타코딩클럽 내일배움캠퍼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