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차적인 처리가 중요시 되며 프로그램 전체가 유기적으로 연결되도록 만드는 프로그래밍 기법이다.
절차지향(Procedural Programming) 특징
절차지향(Procedural Programming) 장점
절차지향(Procedural Programming) 단점
1. 유지보수가 어렵다.
2. 실행 순서가 정해져 있으므로 코드의 순서가 바뀌면 동일한 결과를 보장하기 어렵다.
3. 디버깅이 어렵다.
등장 계기: 소프트웨어 언어의 발달과 컴파일러의 발달하였다.
↳ 하드웨어가 소프트웨어의 발달을 따라오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였다.
↳↳ 객체지향언어가 등장하게 되는 계기로 작용하였다
객체지향(Object Oriented Programming) 프로그래밍
1. 개발하려는 것을 기능별로 묶어 모듈화한다.
2. 하드웨어가 같은 기능을 중복으로 연산하지 않도록 한다.
3. 모듈을 재활용하여 때문에 하드웨어의 처리량을 줄여준다.
객체지향(Object Oriented Programming) 특성
객체지향(Object Oriented Programming) 장점
1. 코드의 재활용성이 높습니다.
2. 코딩이 절차지향보다 간편합니다.
3. 디버깅이 쉽습니다.
객체지향(Object Oriented Programming) 단점
1. 처리속도가 절차지향보다 느리다.
2. 설계에 많은 시간소요가 들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