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5분코딩"객체지향"

HwangSoonhwan·2020년 10월 3일
0

## 객체지향 : 하나의 모델이 되는 청사진(class)을 만들고 청사진을 바탕으로 한 객체(instance) 를 찍어낸다.

- 속성과 메소드

  • 클래스에 속성과 메소드를 정의하고 instance에 이용.
    속성 ex)브랜드, 이름, 색, 최고속도
    메소드 ex)연료채우기, 속도정하기, 운전하기

- 클래스 : 속성의 정의

(ES5)
•function 으로 선언

function Car(brand, model, color){
  this.brand = brand;
  this.model = model;
  this.color = color;
}
✓Car = class , 전체 = constructor , this = this객체

(ES6)
•class로 선언

class Car(){
 constructor (brand, model, color)
 this.brand = brand;
 this.model = model;
 this.color = color;
}class 를 사용할때는 첫글자를 대문자로 적어준다.
✓ constructor : 인스턴스의 초기 속성값을 생성하는 함수

- instance 의 사용

let avante = new Car('hyundai', 'avante', 'black')
// avante.brand // 'hyundai'
// avante.color // 'black'
✓instance는 new 를 사용하여 만든다.

- 클래스 : 메소드의 정의

Car.prototype.drive = function(){
  console.log(this.model + '출발');
  }
// avante.drive(); // avante 출발
✓ prototype : class의 메소드를 만들때사용(행동을 정의)

✓한눈에 구성보기!



profile
👨‍🍳요리사의 "쿠킹" 스토리가 아닌 "코딩" 스토리💻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