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0/09/15

yongkini ·2020년 9월 15일
0

Today I Learned

목록 보기
33/173

Today, I will Learn

  • nQueens Sprint 끝까지 풀기
  • 풀면서 DFS, BFS, BackTracking 공부
  • 문제 다 풀고 총복습

Today, I Learned

  • 알고리즘 문제든 뭐든, 진행할 때, 공책에 쓰면서 수학문제 풀듯이 써서, 즉, 코드로 치기 전에 먼저 해결한 뒤에 코드를 쓰자. 코드먼저 쓰면서 하니까 머리가 무한루프에 빠진다.. 수능 수리영역 30번 풀 때, 머리로 한 번에 푼적이 있는가...???. 그림을 그리던지 뭐든 정리해가면서 풀어야한다(수도코드). => 절대 코드를 쓰다가 풀리는 것을 기대하지마라. 논술 쓸 때도 글 먼저 쓰지 않았다. 정리하고, 사실상 거의 정답을 그려놓고, 실제로 글을 쓸 때는 정리해놓은 것을 실제로 쓸 뿐인 것이다.
  • 이에 더해서, 아직은 최적화를 고민하지마라. 지금은 문제를 '푸는 것'에 집중하기 => 나는 가우스가 아니다..ㅎㅎ 엄청난 알고리즘은 가져다 쓰면 된다. 그걸 창조하려하진 말자
  • 1만 시간의 법칙 등.. 노력은 중요하지만, 전략없는 일명 '무식한' 노력은 1만 시간의 법칙에 해당하지 않는다.
  • 결론적으로, 오늘 미션은 failed이다.. nRooks도 못풀었다. 하지만, 힌트를 얻었다. stack을 실제로 배열로 구현해서 풀어보자. splice로 해주던 작업을 좀 더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Planning to Study

  • nrooks, nqueens 풀기
profile
완벽함 보다는 최선의 결과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