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eeJs (3) Geometry

0hyo·2022년 2월 14일
0
post-thumbnail





BoxGeometry 정육면체 (가로, 세로, 깊이)
면이 회색으로 채워지고 외곽선이 노란색으로 표시되는 육면체로 변경
BoxGeometry는 가로, 세로, 깊이에 대한 크기와 함께 가로, 세로, 깊이 각각에 대한 분할(Segments)수로 정의, 지정하지 않으면 기본값이 1

const geometry = new THREE.BoxGeometry(1, 1, 1);

가로 세로 깊이 크기가 모두 1

CircleGeometry

원판모양의 geometry 생성자에 4개의 인자를 받는다. 1. 원판 크기 반지름 기본값 1 2. 원판을 구성하는 분할개수 기본 값 8 3. 시작각도 4. 연장각도

const geometry = new THREE.CircleGeometry(0.9, 16, 0, Math.PI / 2);
ConeGeometry

원뿔모양의 geometry 생성자에 7개의 인자를 받는다.
1. 원의 반지름 크기 기본값 1 2. 원뿔의 높이 기본값 1 3.원뿔의 둘레방향 기본값 8 4. 원뿔의 높이 방향에 대한 분할 개수 기본값 1 5. 밑면 오픈 여부 true or false 6,7. 원뿔의 시작 각과 연장 각 기본값 0과 2pi 즉 360도

const geometry = new THREE.ConeGeometry(0.3, 2, 16, 9, true);
CylinderGeometry

원통모양이 geometry 생성ㅂ자에 8개 인자를 받는다.
1,2. 각각 윗 면과 밑 면 해당하는 원의 반지름 크기 기본값 1 3. 원통의 높이 기본값 1 4.원통의 둘레 방향에 대한 분할 개수 기본값 8 5. 원통의 높이 방향에 대한 분할 개수 기본값 1 6. 원통의 윗면과 밑면의 오픈 여부 기본값 false 7,8. 원뿔의 시작 각과 연장 각 기본값 0과 2pi

const geometry = new THREE.CylinderGeometry();
SphereGeometry

구형탱의 geometry 7개의 인자를 받는다.
1. 구의 반지름 크기 기본값 1 2. 수평 방향에 대한 불할 수 기본값 32 3. 수직방향에대한 분할수 기본값 16 4,5. 수평방향에 대한 구의 시작 각과 연장 각 기본값 0과 2pi 6,7. 수직 방향에 대한 구의 시작 가과 연장 각 기본 값 0과 pi

const geometry = new THREE.SphereGeometry();
RingGeometry

2차원 형태의 반지 모양 6개의 이자를 받는다.
1. 내부 반지름값 기본값 0.5 2.외부 반지름 값 기본값 1 3.가장 자리 둘레 뱡향으로 분할 수 기본값 8 4.내부 방향에 대한 분할 수 기본값 1 5,6. 시작 각과 연장 각 기본값 0과 2pi

const geometry = new THREE.RingGeometry();
PlaneGeometry

평면 모양 사각형 인자 4개 받는다. PlaneGeometry는 지리 정보 시스템, 즉 GIS에서 3차원 지형 등을 표현하는데 유용하게 사용
1. 너비에 대한 길이 기본값 1 2. 높이에 대한 길이 기본값 1 3. 너비 방향에 대한 분할 수 기본 값 1 4. 높이 방향에 대한 분할 수 기본값 1

const geometry = new THREE.PlaneGeometry();
TorusGeometry

3차원 반지 모양 도넛같이도 생김 4개의 인자를 ㅂㅏㄷ는다.
1. 토러스의 반지름 기본 값 1 2.토러스 원통의 반지름 값 기본 값 0.4 3. 토러스의 방사 방향 ? 기본값 8 4.긴 원통의 분할 수 기본값 6 5. 토러스의 연장 각의 길이 (시작각이 따로 없고 연장 각의 길이만 인자로 받는다.) 기본값 360도 2pi

const geometry = new THREE.TorusGeometry();
TorusKnotGeometry

모양은 멋지지만 활용도는 떨어진다. 프렛즐 같이생김 1. 반지름 2. 원통의 반지름 크기 3,4. 분할 수 5,6. 구성하는데 사용되는 어떤 반복 수

		
const geometry = new THREE.TorusKnotGeometry(0.6, 0.1, 64, 32, 1, 2);

[출처]https://www.youtube.com/watch?v=nKK7L6QLjkg&list=PLe6NQuuFBu7HqxY10b6gNu6iisT2-rZv-&index=5![]

profile
행동하는 프론트엔드 개발자 되어가는 중 👊 파이팅!!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