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과 대학생, 백엔드와 프론트엔드 등 다양한 배경의 개발자 12명이 좋은 설계와 깨끗한 코드를 만들기 위한 객체지향 설게가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 함께 '오브젝트 : 코드로 이해하는 객체지향 설계'라는 좋은 책을 함께 읽고 토론해 보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1장에서는 객체를 어떻게 설계해야 하는지를 말하고 있다. 로버트 마틴 (Robert C. Martin)은 <클린 소프트웨어: 애자일 원칙과 패턴, 그리고 실천 방법> 에서 소프트웨어 모듈이 가져야 하는 세 가지 기능에 관해 설명했다. 실행 중에 제대로 동작하는 것
2장에서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적용하기 위한 개념을 다루고 있다.진정한 객체지향 패러다임으로의 전환은 클래스가 아닌 객체에 초점을 맞출 때에만 얻을 수 있다.어떤 클래스가 필요한지 고민하기 전에 어떤 객체가 필요한지 고민하라클래스는 공통적인 상태와 행동을 공유하는 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