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8.13. 금요일 (네특심 5일차)

안함·2021년 8월 13일
0

TIL

목록 보기
139/165

오늘 한 일

  • 백준

    • 1309 (실버1) : DP 문제 라고 문제에 써있어서 아이디어는 금방 찾아냈는데 그걸 점화식으로 만드는데 살짝 시간이 걸렸다. ⇒ 점화식 만들고 했는데 제한사항 숫자가커서 Number 타입을 넘어간다 9901로 나누는 처리를 빨리 해줘야하는데... 나는 3의 갯수 2의갯수를 저장하는 2중 배열로 했는데 이거 말고 다른 방식으로 점화식 짜야될듯 3의 갯수 2의갯수가 생각보다 빨리 커지네 ㅠㅠ
  • 프로그래머스

    • 가장 긴 팰린드롬 (level3) : 오늘 테스트에 나온 문제 ⇒ 민철님은 DP로 풀이 해주셨는데 나는 투포인터 확장으로 풀었다. 사실 책에서봤다 ㅋ
  • 블로깅 위에 푼 백준문제

  • 프로잭트에 쓸 내용 공부

  • 오늘 하루종일 한거 같은데 막상 적어보니 한게없네;;

  • 등산
    - 파리파로 5일차

알고있어야할 DP by 민철님

palindrome
knapsack
LIS
LCS
Coin change
Cutting rods

네특심

회고

2021.08.00 Daily 회고

  • 오늘 한 일

    • 알고리즘 테스트를 봤다
    • 프로젝트 모의 면접을 진행했다
    • 백준 1문제를 풀었다.
  • 느낀점

    • 오늘 민철님이 알려주신 DP 주요 알고리즘에 대해 찾아보고 정리해둬야겠다.
    • 프로젝트를 빨리 시작해야겠다.
  • 현재 나의 상태

    • 프로젝트로 시간이 많이 들꺼같아서 살짝 조급해졌다.
    • 알고리즘 어려워요😭
profile
✨ Frontend Developer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