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객체
- 클래스로 구현된 모든 대상
- 클래스 타입으로 선언되었을 때 객체라고 부른다.
Animal animal
- 선언한 객체는 아직 어떠한 메모리도 차지하지 않음
- 클래스 인스턴스라고도 부른다.
인스턴스
- 객체 중에서 설계도를 바탕으로 소프트웨어 세계에 구현된 구체적인 실체
new Animal()
- 인스턴스화 : 클래스 내의 객체에 대해 특정한 변형을 정의하고, 이름을 붙인 다음, 그것을 물리적인 어떤 장소에 위치시키는 등의 작업을 통해 인스턴스를 만드는 것
- 인스턴스는 객체에 포함된다.
결론
클래스는 붕어빵 틀,
객체는 그 붕어빵 틀로 만들 대상 (아마 붕어빵이 될 것이다),
인스턴스는 실제로 만든 것(생성자에 따라 각각 달라질 수 있다. 예를 들면 슈크림 붕어빵, 팥 붕어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