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dural Foliage

1000·2021년 5월 16일
0

1. Procedural Foliage Tool 옵션 켜기

프로시저럴 폴리지 툴을 이용하여 폴리지 배치를 보다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프로시저럴 폴리지 툴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에디터 옵션을 설정해줘야 합니다.

에디터 개인 설정 -> 실험단계 기능 -> 폴리지 -> 절차적 폴리지를 체크합니다.

옵션을 켜주게 되면 두가지 액터가 활성화 됩니다.

2. Procedural Foliage Volume

프로시저럴 폴리지 볼륨에 폴리지들이 랜덤하게 배치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폴리지 스포너가 필요하고, 컨텐츠 브라우저에서 생성 할 수 있습니다.


폴리지 -> 프로시저럴 폴리지 스포너를 생성합니다.

폴리지 스포너에 스폰할 폴리지를 추가합니다.

폴리지 볼륨 액터에서 다시 시뮬레이션 버튼을 클릭하면
배치한 폴리지 볼륨 내에 폴리지들이 배치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Procedural Foliage Blocking Volume

폴리지 볼륨 내에서 폴리지를 배치하고 싶지 않은 구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 폴리지 블록킹 볼륨을 사용하면 됩니다.

배치할 필요없는 영역에 폴리지 블록킹 볼륨을 배치하고
폴리지 볼륨에서 다시 시뮬레이션 버튼을 클릭하면
블록킹 볼륨은 제외하고 폴리지가 배치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

profile
Game Programming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