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는 블렌드 스페이스를 사용하여 애니메이션 시퀀스를 변경해봤습니다.
이번에는 상태 머신을 사용하여 애니메이션 시퀀스를 변경해봅니다.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의 애님 그래프에 상태 머신 노드를 추가한 뒤
상태 머신의 출력 값을 최종 애니메이션 포즈에 넣어줍니다.
상태머신 노드를 클릭하면, 상태머신을 정의할 수 있는 그래프 창이 나옵니다.
상태머신은 상태, 그 상태를 드나드는 트랜지션으로 이루어 집니다.
상태머신을 대략적으로 구성해봅니다.
Idle, Forward, Backward가 상태이고, 그 사이의 화살표들이 트랜지션입니다.
Entry는 시작 노드로 Entry에 연결된 로드로 별도의 조건없이 넘어가게 됩니다.
상태와 트랜지션을 클릭하면, 해당 상태일 때 수행할 동작을 정의하거나 트랜지션 룰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태를 클릭하면 출력 애니메이션 포즈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특정 상태일 때 재생할 애니메이션 시퀀스를 연결해주면 됩니다.
트랜지션을 클릭하면 트랜지션이 true가 될 조건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트랜지션 룰을 사용하면, 트랜지션 룰 공유 기능을 이용하여
여러 트랜지션에 손쉽게 같은 룰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공유로 승격 버튼을 선택한 뒤, 룰 이름을 지정해줍니다.
다른 트랜지션에 동일한 룰을 적용하고 싶다면, 공유 사용을 눌러 룰을 지정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