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99 | 7주차 회고(2021.7.19-7.24)

oozeume·2021년 7월 25일
0

항해일지

목록 보기
7/9
post-thumbnail

🚢 49일차, 항해의 중반부

항해의 반정도 지나왔다. 시간이 너무 빠르게 지나가서 내가 뭘 했나? 싶으면서도 나 혼자 맨땅에 하나씩 해보려고 했으면 못했겠다싶은 것들을 많이 해냈다. 지금 고민하는 것은 최대한 아쉬움을 덜 남기도록 더 열심히 하자는 생각뿐이다.

🌊 클론코딩 마무리

  • 그래도 저번주의 나보다 좀 더 성장했다!
    나에게는 모든 부분이 챌린지였기 때문에 쉬운 것은 없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했기 때문에 배운 점도 많고 더 늘긴한 것 같다. 실전가면 더 잘해야지 하는 의욕이 좀 더 생긴 것 같다. 어제보다 오늘 더 성장했는지를 항상 생각하려고 한다.

  • 그럼에도 아쉽다
    하나씩 확인하면서 만들었어도 버그는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그걸 해결하지 못하고 결국은 새로고침하게 만들었다는게 너무 싫어서 코드를 고치다가 아 이거는 다 갈아엎어야하나? 싶어서 다시 원점으로 되돌렸다. 내시간..... 근데 이거 항해 끝나고서라도 시간내서 다시 고칠것이다! 지금의 눈앞의 것에 열심히 해야하기때문에 킵하기로 했다.

🌊 실전 프로젝트 시작

  • 시작
    금요일 아침부터 떠들썩했다. 클론 프로젝트를 거의 아침이 되어서 제출했기 때문에 발제를 듣고 사람들이 난리난 시점부터 그냥 잤다. 회고글 작성하고 기다리다가 저녁이 되어서야 팀이 다 모이게되었는데 모두들 같이 하기로 정하고 모이셨다는 것에 약간? 놀랐다. 어떤 팀이든지 나는 내 1인분을 열심히 하면된다는 생각이어서 그냥 하고싶은 서비스를 선택했다. 이번주까지는 기획회의를 열심히했고, 내일부터는 진행이 서서히 시작될 것 같다!

  • 운동 기록 웹앱
    작년부터 이어져온 트렌드가 운동인데, 사람들은 운동을 하는데서 그치지 않고 운동을 인증하고, 기록하고, 성취감을 느낀다. 많은 사람들에게 기록이라는 것 자체가 중요한 포인트인 것 같다. 이 부분을 살려서 실전 프로젝트를 진행해보기로 했다.

⚓️ 개선할 점

  • 시간 관리
    아직도 아쉬운 것이 시간관리. 적어도 3시 이전에는 자고 9시에는 일어나야 좀 더 나에게는 생산적인 루틴인데... 뭔가 계속 잠자기가 아쉬우니까? 계속 더 보고있는 것 같다. 이번주도 3시-9시 루틴 만들기 실패..내일부터 다시 도전!

  • 컨디션 관리
    초반에는 앉아서 먹기만해서 살이 좀 쪘나 싶다가 최근에 살이 좀 빠졌다.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는데에 먹는 것도 정말 중요하게 작용하는 것 같다.

🧐 다음주 계획

  • 아침 확언일기
    작년부터 아침확언일기를 계속 써오고 있었는데, 항해 중반부에 들어서면서 거의 못쓰고 있다는걸 알았다. 부정적인 감정? 불안감에 휩싸일 때가 종종 있기때문에 이런 마음을 다스리고자 써오고있었다. 아무튼 다시 감사함과 확언일기를 다시 열심히 쓸 것이다!

  • TIL 작성
    지금까지 노션에 써오던 TIL을 블로그에 작성해보기로 했다. 내 문장을 누군가 읽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그리고 문장을 다듬는게 귀찮아서 따로 올리지 않고 작성을 해오고 있었다. 이제는 정리해서 남겨두는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장기적으로도 계속 나의 기록을 남겨갈 블로그를 만들고 싶기 때문에 다시 티스토리에 기록하기로 했다.

profile
Study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