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ct Native) IOS 빌드시 "Command PhaseScriptExecution failed with a nonzero exit code" 에러 해결하기

2ast·2023년 1월 1일
0

회사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중에 내 컴퓨터에서만 ios 빌드가 실패하는 문제가 발생했다. 이때 에러코드는 "Command PhaseScriptExecution failed with a nonzero exit code"이었다. 의심되는 원인은 컴퓨터 환경 설정이었다. 기존 개발자 분들의 컴퓨터에서는 문제없이 빌드가 되었으며, 그분들과 내 Mac OS, XCode 버전이 모두 달랐기 때문이다.

XCode의 빌드 히스토리에서 구체적인 에러코드를 확인해보니 다음과 같았다.

Build Phase의 'Bundle React Native code and images' 페이즈를 실행하려고 보니 니가 설정한 path에 파일이나 폴더를 찾지 못하겠다는 내용이었다.

이 내용을 기반으로 구글링을 하다가 같은 이슈를 다루는 글을 찾았다.
이 글에서는 몇가지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는데, 이중에서 내가 선택한 방법은 커맨드라인 명령어를 통한 해결책이다.

sudo ln -s "$(which node)" /usr/local/bin/node

아까 xcode는 No such file or directory라는 에러를 냈지만, 실제로 그 경로를 찾아갔을 때 분명히 파일이 존재함을 확인했다. 즉 모종의 이유로 엄현히 존재하는 파일을 인식하지 못했다는 뜻이다. 위 명령어를 입력하면 xcode가 node를 읽을 수 있게 된다고 한다. 그리고 실제로 위 명령어를 통해 빌드 에러를 해결할 수 있었다.

끝.

profile
React-Native 개발블로그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