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3D & VR을 좋아하는 이유

2innnnn0·2022년 5월 1일
0

3D

목록 보기
3/3

유튜브를 보면서.

  • 우왁굳 컨텐츠

    - VR로 이런 컨텐츠를 만들 수 있다는게 너무나 놀랍고 충격적인 영상.
    - 정말 재미있게 보았었다.

  • 영앤풀.
    - 3D모델링과 엮어서 실제 부동산의 공간을 살펴보니 너무나 신선하고 공간이 상상이 되었다.
    - 또, 광진구 자양동에 거주하고 있었던 적이 있었는데, 당시 동네의 지리와 부동산을 알고 있기에 더 와닿았다.
    - 나중에는 내 개인 와인바를 하나 차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다보니 이런 영상에 크게 관심을 갖게 되었다 :)

VR게임 & Unity VR

  • 오큘러스 퀘스트를 구매하고 VR로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게임 하프라이프:알릭스를 플레이 해보니 VR의 가능성을 많이 느껴졌다.
  • 올해 초 2개월 정도 매주 2시간 정도 Unity VR을 학습했다. 자료는 많은데, 생각보다 잘 정리되어 있는 것이 없었고 초기 셋팅이 조금 쉽지 않았다. 지금은 다른 일로 홀딩되었는데 다시금 시작했으면 좋겠다.

3D모델링 & 프린팅

  • 대학시절 스케치업을 배우고, 퓨전360을 배우면서
  • 시티프레임 https://www.instagram.com/city.frames/ 에 올라온 것을 보면서 정말 갖고싶다는 생각이 들음(근데 가격이 정말 비싸다.. 배송비까지 고려하면..)

개인적인 취미로 시작해서 나중에는 관련 사업을 직접 하고 싶을 만큼 관심이 커졌다.

profile
성장하고 싶은 데이터분석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