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팀 이칠승(2^7)의 게임 기획을 맡고 있는 GoodToday입니다.

이번 글을 시작으로 저희 팀 이칠승의 '방월(防越)'에 대해 개발일지를 작성하면서 여러분들의 의견과 피드백을 받아보려 합니다.

그럼 첫 번째 개발일지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방월(防越)'을 소개합니다.

방월은 "음기가 가득해져 보름달이 뜰 때면 올라오는 구울들로부터 섬을 지키는 여인의 이야기"라는 컨셉에서 시작하였습니다.

즉 일정한 목표까지 전진하는 적들을 다양한 스킬들을 적절히 분배해 지정 시간 동안 저지하는 것이 저희 방월의 목표가 되겠습니다.


2. 앞으로 어떻게 만들어 갈 것인가?

10월 중순까지 시연가능한 프롤로그 제작을 목표로 남은 기간을 설정하였습니다.

당장 6월까지 정해진 과업들을 우선적으로 처리하면서 앞으로 7~9월 사이의 일정을 타이트하게 설정을 해보려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시간을 회의에 사용하겠네요 ㅎㅎ...


팀 내에서 기획을 맡은 저는 5월의 과제를 위해 게임의 전체적인 구조에 대해 정의를 내려야만 했는데요.

당장 '기획'이란 업무에 크게 눈이 밝지 않기 때문에 우선 마인드맵을 통해 파악하는 것을 우선으로 했습니다.

일단 막 적다보니 너무 많아졌네요 ㅎㅎ...;;

팀과의 교류를 통해 세부적인 사항에 대해 정의를 내리는 과정은 향후 토의를 통해서 진행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마치며

앞으로 해나가야 할 일들이 많지만 팀 내 모두가 힘내주어 10월까지 시연가능한 프롤로그가 완성되었으면 합니다.

개발일지를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다음 포스팅으로 만나뵙겠습니다!

profile
게임 만드는 철없는 대학생들 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