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팀 이칠승(2^7)의 게임 기획을 맡고 있는 GoodToday입니다.
이번 글을 시작으로 저희 팀 이칠승의 '방월(防越)'에 대해 개발일지를 작성하면서 여러분들의 의견과 피드백을 받아보려 합니다.
그럼 첫 번째 개발일지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월은 "음기가 가득해져 보름달이 뜰 때면 올라오는 구울들로부터 섬을 지키는 여인의 이야기"라는 컨셉에서 시작하였습니다.
즉 일정한 목표까지 전진하는 적들을 다양한 스킬들을 적절히 분배해 지정 시간 동안 저지하는 것이 저희 방월의 목표가 되겠습니다.
10월 중순까지 시연가능한 프롤로그 제작을 목표로 남은 기간을 설정하였습니다.
당장 6월까지 정해진 과업들을 우선적으로 처리하면서 앞으로 7~9월 사이의 일정을 타이트하게 설정을 해보려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시간을 회의에 사용하겠네요 ㅎㅎ...
팀 내에서 기획을 맡은 저는 5월의 과제를 위해 게임의 전체적인 구조에 대해 정의를 내려야만 했는데요.
당장 '기획'이란 업무에 크게 눈이 밝지 않기 때문에 우선 마인드맵을 통해 파악하는 것을 우선으로 했습니다.
일단 막 적다보니 너무 많아졌네요 ㅎㅎ...;;
팀과의 교류를 통해 세부적인 사항에 대해 정의를 내리는 과정은 향후 토의를 통해서 진행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앞으로 해나가야 할 일들이 많지만 팀 내 모두가 힘내주어 10월까지 시연가능한 프롤로그가 완성되었으면 합니다.
개발일지를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다음 포스팅으로 만나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