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gular] pipes

holang_2i·2020년 4월 7일
0
post-thumbnail

sequelize를 통해 datetime 필드에 값을 삽입하면 값이 UTC 시간대로 들어감 ..

이렇게 저장된 DB 를 앵귤러 상에서 불러오면

2020-04-07T07:15:12.000Z

이런 식으로 값을 가져온다 !!!!!!!!!!!!! 맘에 안든다 ㅎㅎ;;

이게 맘에 안들 땐 angualr pipes 'DatePipe' 라는 것을 이용해서 DateFormat을 바꿔주자 ㅎㅎ 간편..함..

일단 공식 문서 첨부 ----> https://angular.io/api/common/DatePipe

Pipe는 HTML 내에서 출력하고자 하는 데이터를 원하는 형식으로 변환하여 출력하는 기능임 ㅎㅎ 대표적으로 date 를 변환할 수 있지만 그 외에도 변환할 수 있는 다른 기능들이 있다.

쓰는 건 또 엄청 간단함 값 뒤에 | 붙이고 원하는 형식으로 쓰면 됨

{{ row.regist_datetime | date: 'yyyy-MM-dd HH:mm:ss' }}

저렇게 UTC 시간대로 들어갔던 값이 위에와 같이 파이프를 적용하면

2020-04-07 17:03:09

요렇게 예쁘고 가독성 있게 나옴 ㅎㅎ

아 공식문서에 date에 대한 파라미터들이 자세히 나와있으니 참고해서 개발하면 좋을 듯 싶다 ㅎㅎ 시간을 나타내는 HH 와 hh 는 또 다르더군......

(아 첨엔 시퀄라이즈 삽입할 때 날짜 포맷해야되나 한참 삽질함.. ㅎㅎ ^^ 하지만 저게 더 간단)

profile
랑호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