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우저의 렌더링 원리

sona·2022년 10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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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우저의 렌더링 원리

브라우저가 화면에 나타나는 요소를 렌더링 할 때, 웹킷(Webkit)이나 게코(Gecko) 등과 같은 을 렌더링엔진 을 사용한다. 렌더링 엔진이 HTML, CSS, Javascript로 렌더링할 때 CRP 라는 프로세스를 사용하며 다음 단계들로 이루어진다.

  1. HTML를 파싱 후, DOM트리를 구축합니다.
  2. CSS를 파싱 후, CSSOM트리를 구축합니다.
  3. Javascript를 실행합니다.
    • 주의! HTML 중간에 스크립트가 있다면 HTML 파싱이 중단됩니다.
  4. DOM과 CSSOM을 조합하여 렌더트리
    를 구축합니다.
    * 주의! display: none 속성과 같이 화면에서 보이지도 않고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 것은 렌더트리로 구축되지 않습니다.
  5. 뷰포트 기반으로 렌더트리의 각 노드가 가지는 정확한 위치와 크기를 계산합니다. (Layout 단계)
  6. 계산한 위치/크기를 기반으로 화면에 그립니다. (Paint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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