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의 Camera에 Post Process 사용하여 기존에 렌더링된 씬에 렌더링 효과를 더하는 후처리 작업입니다.
이 효과는 포토샵의 ‘필터’기능과 비슷한 기능입니다.
Package Manager > Pakages: Unity Registry 에서
Post Processing
Download, Import 필요
Main Camera를 복제하고 이름을 변경해주세요. 예 ) ‘User Interface Camera’
- Culing Mask에서 UI를 제외해주세요.
- Depth는 -1로 지정했습니다.
적어도 Main Camera보다는 아래 위치해야 합니다.
- Culing Mask에서
UI
만 선택해주세요.
- Clear Flags는
Dont’t Clear
로 지정해주세요.- Depth는
0
으로 지정했습니다.- 하이라이키 상에서 되도록 최하단에 위치해야합니다.
Trigger
는 보통 This
로 설정한다고 합니다. (Main Camera)Layer
는 Main Camera와 동일하게 설정합니다. (Default → Post Progress)
- Post Process를 적용할 장면들은 Layer를 임의로 지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이라이키에서 Main Camera에 Post-Process Volume 추가
Profile 항목에서 New
를 클릭하여 Profile을 생성합니다.
- Add Effect를 눌러 원하는 효과를 적용하면 됩니다.
배경 어둡게 처리한 효과
배경 빨갛게, 모서리는 어둡게 처리한 효과
적용 안한 상태
Darken Profile
Red Vinette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