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git clone 후 Xcode run 문제

JIGDUCK🏆·2023년 1월 4일
0

에러 모음

목록 보기
4/4

맥미니를 사용하다 새로운 맥북에서 작업을 하게 되었다.
플러터 프로젝트를 새로운 맥북에 깃 클론 후 프로젝트가 실행이 되지 않는 문제가 생겼다.

could not find included file 'Generated.xcconfig' in search paths
Unable to load contents of file list: '/Target Support Files/Pods-Runner/Pods-Runner-frameworks-Debug-input-files.xcfilelist’
Unable to load contents of file list: '/Target Support Files/Pods-Runner/Pods-Runner-frameworks-Debug-output-files.xcfilelist’

구글링을 통해 찾은 해결방법

flutter clean && flutter pub get && cd ios/ && pod install

3가지 문제가 한 번에 해결이 되었다.

flutter clean : 서드파티 라이브러리와 앱의 빌드 파일 등을 모두 지우는 명령어
flutter pub get : 패키지들 다운로드
pod install : 새로운 pod를 다운로드해 설치한다.


계속 프로젝트를 진행하다보니 저 코드는 정말 유용하더라...
무언가가 잘 되지 않을 때 한 번 시도해보면 잘 먹힌다....ㅎㅎ......

profile
안녕하세요 삼성동 망아지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