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3 관람 후기

README·2023년 1월 17일
0

이것저것

목록 보기
3/5
post-thumbnail

CES?

CES는 The International Consumer Electronics Show의 줄임말로 국제전자제품박람회라는 뜻이다. 세계 최대의 전자 전시회로 매년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며 구글, AMD 같은 국제적인 기업과 삼성, LG 같은 국내 기업들도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

CES 2023 참가

저는 올해 운 좋게 CES 2023에 참가할 기회를 얻었고 말로만 듣던 CES를 직접 관람하게 되었습니다. 세계 최대의 박람회답게 입구에서부터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고 기다리고 있었고 저도 줄을 섰습니다. 1시간 가까이 기다린 끝에 출입증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관람 내내 이 출입증을 목에 걸고 다녀야 하고 전시회장 내의 가드분들이 확인을 하십니다. 이렇게 출입증도 받았으니 CES 관람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CES 2023 관람

세계 최대의 전자박람회답게 수많은 기업들이 참여했습니다. 작은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부터 세계적인 기업들도 참여하여 자신들의 기술과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전시회장은 여러 곳으로 나누어져 있고 카테고리 별로 나누어서 전시가 되어있습니다. 기억에 남는 카테고리로는 헬스케어, AI, 에코 시스템 등이 있는데 내부 사진이 없는 게 아쉽네요...

CES 2023 후기

CES에 참여해서 다양한 기업들의 전시를 보았고 저도 미래에는 저런 자리에서 제가 만든 것을 전시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즘 제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AI 분야의 현 상황도 대략적으로 볼 수 있었는데 저도 그쪽 분야에 종사하며 기술의 트렌드에 따라가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여담

사실 제가 CES에 제가 참여하게 될 거라는 생각은 해본 적 없었고 갑작스럽게 생긴 기회였는데 재미있는 경험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1주일 동안 미국을 여행하며 CES 외에도 다양한 곳을 보고 다양한 경험을 했습니다. 이제 4년간의 대학교 생활을 마무리하고 졸업을 하게 되는데 대학 생활 마지막을 이런 특별한 경험으로 마무리하는 것이 정말 행운인 것 같고 이런 경험을 마련해준 저희 학교측에 감사함을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졸업하고 나서 어떤 인생을 살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열심히 살다 보면 언젠가는 또 특별한 기회가 올 것이라 생각하고 그런 기회들을 놓치지 않고 원하는 것들을 이루며 살고 싶습니다.

profile
INTP 개발자 지망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