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 22.12-2

쓰옹·2022년 12월 10일
0

개발자를 향해~~TIL✍

목록 보기
36/87

2022.12.05 TIL
2022.12.06 TIL
2022.12.07 TIL
2022.12.08 TIL
2022.12.09 TIL


The four Fs

facts, feelings, findings, future

✍Facts

이번 일주일 동안 있었던 일, 내가 한 일

스프링 입문 강의를 들어갔다.
강의가 정말 불친절했고, 강의를 봐도 뭘 배우는건지 이해가 안됐다.
코드 작성도 코드스니펫 복사 붙여넣기만 하라고하고 설명은 없었다.
그렇게 입문강의를 듣고 개인과제를 진행할 수 없어서
인프런에서 김영한님 스프링 입문강의를 들었다.
그리고 블로그 서버 만드는 개인과제를 진행함

🤗Feelings

나의 감정적인 반응, 느낌

자괴감이 들었다.
나만 이해를 못하는건가 답답함도 있었다.
자바도 아직 다 이해를 못한 상황에서 스프링을 하자니 두려움도 있던 것 같다.

강의를 볼 때는 진짜 답답함의 연속이였고 내가 뭘 하고 있는건지 의미 없는 일을 하고 있는 것만 같아서 너무 하기 싫었다.
그런 상태에서 과제를 진행하기도
매일 아침 알고리즘을 푸는 일도 더욱 하기 싫은 마음과 적대심만 커진 것 같다.
그래도 튜터님과 다른 대원분들의 도움을 받으며 과제를 수행할 수 있었다.

🤓Findings

그 상황으로부터 내가 배운 것, 얻은 것

  • 도움받기를 두려워하지 말자.

    • 나는 아직 자바를 배운지 한달밖에 안된 것을 계속 인식하고 있자. 지금 내가 코드를 쓱싹 짜고 과제를 진행하면 이걸 하고 있으면 안되고 회사로 가야하니까.. 모르는 것은 물어보자. 도움을 받자
  • 우선순위를 잘 정하자.

    • 진도 나가는거에 급급해하지 말고 나만의 속도를 가지고 학습해야 할 것 같다.
  • 남들과 비교하지 말자.

    • 나는 아직 코딩 배운지 한달밖에 안된 응애인걸

🚗Future

배운 것을 미래에는 어떻게 적용할 지 / 다음 일주일을 더 잘 보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다음 일주일은 스프링 심화 학습이다.
이번 주는 사실 온전히 집중한 시간이 많지 않다.
감정 컨트롤을 잘 하고 긍정적인 사고가 중요하다.
생각하는 습관을 들이자.
조급해하지 말자.

profile
기록하자기록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