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 22.12-4

쓰옹·2022년 12월 25일
0

개발자를 향해~~TIL✍

목록 보기
48/87
post-thumbnail

2022.12.19 TIL
2022.12.20 TIL
2022.12.21 TIL
2022.12.22 TIL
2022.12.23 TIL


The four Fs

facts, feelings, findings, future

✍Facts

이번 일주일 동안 있었던 일, 내가 한 일

  • BLOG과제 발전
    • 리팩토링
    • 기능 추가
  • 알고리즘 문제풀이
    • 정답률 높은 순으로 풀면서 문제 접근 방식을 훈련하고 있다.
  • TIL 리뉴얼?
    • 문시해알!

🤗Feelings

나의 감정적인 반응, 느낌

튜터님의 과제 코드리뷰를 보면서 코드를 짜가는 방식에 감탄했다..ㅎ
나는 왜 저렇게 생각하지 못할까
아직 배운 지 2달밖에 안되었기 때문이지!
리팩토링에도 익숙해지고 있는 중이다. 코드 짜다가 생각이 안나고 막히면 팀원들의 도움을 받으면서 나아가고 있다.
알고리즘을 스파르타에서 짜 준 진도 문제대로 풀지 않고 내 수준에 맞게 프로그래머스 정답률 높은 순으로 풀고 있다. 점점 문제를 생각하는 실력이 늘고 있는 것 같다.
최근에 TIL을 너무 일기만 쓰는 것 같아서 TIL 특강이 있을 때 반성했다.

🤓Findings

그 상황으로부터 내가 배운 것, 얻은 것

TIL을 잘 적어야겠다. 기록하는 습관이 중요하다. 내가 공부한 것을 기록하고 기억하는 게 좋다. 그래서 이제는 에러를 만나도 TIL 적을 내용이 생기니까 오히려 좋다.

DTO 중요!
객체를 그대로 갖고 와서 순환참조 오류를 만났다. DTO를 만들어서 하면 문제가 없음.
그리고 어노테이션을 통해 스프링을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잘만 사용하면ㅎㅎ

🚗Future

배운 것을 미래에는 어떻게 적용할 지 / 다음 일주일을 더 잘 보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스프링 심화 강의를 빠르게 끝내고 개인과제를 좀 더 발전시켜 보자.
LV2 과제인 예외처리와 사용자 권한도 부여하고
스프링 시큐리티를 사용하는 것도 해보자!

그래서 다다음주에 있을 팀 프로젝트를 위해 공부하자.
일단 월요일, 늦어도 화요일까지 심화 강의를 끝내고
과제를 수정하면서 심화에서 배운 내용을 복습하면서 익히자.

profile
기록하자기록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