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 22.11.07 - 22.11.13

연이·2022년 11월 14일
1

회고록

목록 보기
13/13
post-thumbnail

22.11.07 - 22.11.13 WTD

이번 주에 수행한 일

🚀 filter 메서드 블로깅

🔗 배열의 요소를 필터링해보자! Array.prototype.filter()
알고리즘 풀면서 제일 많이 썼던 게 filter, map인 것 같은데 항상 item을 순환하는 것으로만 생각해서 다른 파라미터도 받아올 수 있다는 것을 완전히 까먹고 있었다... 앞으로 까먹을 일이 없기를 바라며!! 인덱스 받아오는 건 절~대 안 까먹을 것 같다(제발)

🚀 쇼핑몰 Admin page CRUD 구현


API를 받아와 CRUD를 구현해 보았다! 사실 다른 분들의 코드를 너무 많이 참고해서 혼자 했다고 하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실마리를 찾아서 혼자 해 보려고 많이 노력을 했다 Update가 너무 어려웠음... fetch.then에 대한 이해도 살짝 부족한 느낌이라 몇 번 더 연습해 보면서 방법을 익혀야 할 것 같다 class 안 붙이고 대충 구현한 레이아웃이라 CSS 코드 더러운 건 덤 ㅎ

느낀 점

이번 주 뭔가 집중이 안 되는 느낌이 강해서 아쉬운 한주였다 왜 이렇게 집중이 안 될까 할 건 많은데... 라고 생각하면서 아무것도 안 함 ㅎㅎ ㅠ 쉬면서도 마음이 편치 않아서 그냥 이럴거면 공부할걸 이라는 후회도 살짝 했다

아 그리고 팀 프로젝트 팀편성을 위한 시험도 보았는데 구현도 못하고 객관식도 너무 많이 틀려서 많은 충격을 받았다 채점이 완료되면 스스로 구현해 볼 생각이다 하나 구현하는 데에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기간을 정해두고 해야할 것 같다 하나를 붙잡는 시간이 너~무 길어지니까 쳐지게 되고 정작 진짜 구현한 건 몇 안 된다 ㅎ 플젝 정말 많이 걱정이 됨 제발 제가 1인분만 하게 해 주세요 .. 열심히 할게요 열심히만 하는 팀원이 될까봐 걱정이 된다

돌아오는 주는 러버덕스의 동료특강이 있는 주이기 때문에 잘 준비해서 성공적인 발표를 하고 싶다 너무 떨려...!!!! 청심환 먹어야 되는 거 아니야 이런 생각 중 ㅋㅋㅋㅋㅋ

벌써 멋사 과정 절반 이상이 지나갔는데 시간이 너무 빠르다는 생각을 하면서 과연 내가 무엇을 이루었을까... 하는 대답엔 대답을 하지 못하겠다 저번 달까지는 그래도 조금은 성장했겠지!! 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었는데 어쩐지 요즘은 이룬 것도 없는 것 같고 조급해지기도 한다 이럴 때 마인드 컨트롤을 잘 해내야!!하겠지!!파이팅

profile
💻 Front-end 개발자 지망생 연이입니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