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31 WIL

Vinyl Stage·2023년 4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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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주 달린것들

개인과제, 팀과제 python으로 게임만들기를 통해 class에 대해 알아가게 되었다.

Class는 객체지향형 프로그래밍을 할때 쓰는것으로 말 그대로 그 class를 각각 독립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사용한다
각 클래스에 __init__으로 인자들을 정하여 사용한다.

또한 리스트, 딕셔너리, 튜플등에 대해 좀더 알게 되었다.

딕셔너리에 함수를 넣어놓고 호출할때 함수를 넣지 않고 string으로 넣은다음 불러올 수 있다.

class Player:
    def attack(self):
        print('지건!')

    def defense(self):
        print('텟카이!')


player = Player() # player 객체 생성


#함수를 넣지않고 string으로 넣는다
actions = {
    '1': 'attack',
    '2': 'defense'
}

전에는
player.attack()으로 함수를 호출했다면 위처럼 담게되었을때

getattr(player, 'attack')()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인자들을 접근할때

player.stat = 100이런식으로 했다면

setattr(player, 'stat', 100)
이와같이 string을 사용해서 접근할수 있다.


알고리즘 공부관련

여러 함수들을 또 알게 되었다.

반올림을 해주는 round()

대문자를 소문자로, 소문자를 대문자로 바꿔주는
swapcase()

문자열에서 정규표현식 패턴과 일치하는 부분을 리스트로 반환하는 re.findall()

2진수로 변환해주는 bin()

8진수 oct()

16진수 hex()

그리고 이들을 다시 정수로 변환해주는 int(대상, 대상의 표기법)

스택과 큐 정렬

스택은 후입선출, 큐는 선입선출

정해진 기준에 따라 재배치하는 정렬

알고리즘의 실행 시간을 입력크기에 대한 함수로 표현한 시간복잡도
O(1), O(log n), O(n), O(n log n), O(n^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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